[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최신 기술 트렌드와 정보, 로열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차별화된 온사이트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지원을 강화해 주는 새로운 마켓 플레이스가 나왔다. 엣지 AI 컴퓨터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선포한 바 있는 글로벌 IT 기업 어드밴텍은 글로벌 배송 전문 온라인 마켓 ‘IoT마트(Mart)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oT마트X는 해외 수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다양한 기업 요구에 대응해 자사가 보유한 글로벌 창고에서 현지로 즉시 배송되는 등 본사 차원에서 확보 중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특급 배송 서비스라는 게 어드밴텍의 설명이다.
어드밴텍은 새로운 마켓을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Gen AI) 기반 QnA 및 정보 공개 시스템, 마케팅 오토메이션을 통한 고객 맞춤형 정보 및 서비스 제공까지 엔드투엔드(End to End)로 실제 사용 기업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직접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사용자는 어드밴텍 IoT마트를에서 글로벌 마켓 리더들이 사용하는 제품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어드밴텍 김정연 온라인사업부및마케팅담당이사는 “과거에는 산업용 컴퓨터를 온라인에서 쇼핑하는 게 매우 낯선 일이었다”며, “이제는 B2B 거래에서도 투명한 가격 정보와 구매 경로가 보장된 온라인 구매 과정이 전 세계적으로 보다 활발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어드밴텍은 올해 전 세계 산업용 컴퓨터 1위라는 명성을 넘어 엣지(Edge) AI 솔루션 전문 프로바이더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어드밴텍은 IoT마트가 관련 변화와 성장의 중심에 서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어드밴텍은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선구자로 마켓을 리딩하고자 자사 온라인 마켓인 IoT마트를 통해 24시간 이내 배송되는 표준 산업용 컴퓨터 등을 공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