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 라이선싱 특화 기업과 사업 파트너십 체결해
- 컴투스 그룹 유저 창작 콘텐츠(UGC) 생태계 확장
- 컴투스 그룹 유저 창작 콘텐츠(UGC) 생태계 확장
[인더스트리뉴스 한현실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유저 창작 콘텐츠 전문 기업 ‘스페이스포트’와 IP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스페이스포트는 IP 라이선싱에 특화된 미국 기업이다. 이 회사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IP들이 주요 게임 플랫폼에서 이용자 창작 콘텐츠(UGC)로 재탄생하도록 돕는 원스톱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용자는 솔루션을 사용해 로블록스, 포트나이트 등에 자신이 창작한 콘텐츠를 손쉽게 출시할 수 있으며, 기존의 복잡한 IP 라이선싱과 수익 창출 과정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컴투스홀딩스는 설명했다
이용자들은 에셋을 활용해 개별 게임을 출시하거나, 다른 게임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창작하는 등 나만의 방식으로 개성을 표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고 컴투스홀딩스는 강조했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이용자 창작 콘텐츠는 이용자들의 IP 활용과 창의성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으로, 이제는 전 세계 게임업계 트렌드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창작자들이 재능을 뽐내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 장 스페이스포트 공동 대표는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컴투스 그룹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창작자들이 UGC 환경에서 컴투스 그룹의 다채로운 캐릭터와 IP를 색다르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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