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 담당자 눈높이 맞춘 태양광 유지관리 가이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02.2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태양광 시설 유지 관리에 대한 시설관리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태양광발전설비 유지관리 포켓북 2018’을 발간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태양광 유지관리 포켓북 발간

[Industry News 이건오 기자] 포켓북에는 태양광 기본상식, 유지관리 방법, 체크리스트 및 관리대장 작성방법 등을 담았다. 또한, 교직원 등이 받은 부탁이 부정청탁인지 아닌지를 교직원 스스로 진단할 수 있도록 ‘부정청탁! 단계별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도 함께 담았다.

이번에 발간된 태양광발전설비 유지관리 포켓북에는 태양광 기본상식, 유지관리 방법, 체크리스트 및 관리대장 작성방법 등을 담았다. [사진=dreamstime]

그 밖에 염분으로 인한 구조물 부식, 여름철 장마 및 겨울철 폭설로 인한 발전량 감소 등에 대비해 알아두면 유용한 ‘유지보수 관리 TIP’을 추가했다. 포켓북은 태양광이 설치된 교육기관 및 학교 등 총 87개교에 배부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시설관리 담당자들이 전문성 부족으로 태양광 시설 유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전문성 고취를 위해 시설 관리 담당자 눈높이에 맞게 포켓북이 제작된 것이다.

제주도교육청 송성호 교육시설과장은 “이번 포켓북은 학교현장에서 휴대가 용이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이미지 등으로 구성돼 있어 전문성 고취와 함께 청렴 제주교육 실현, 안전사고 예방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 현장이 실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포켓북을 학교 현장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하는 등 학교 현장을 충실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