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부 장관, 이차전지 전극제조장비 업체 현장 방문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11.05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성윤모 장관은 대구에 위치한 이차전지 제조장비 생산기업인 씨아이에스를 방문하며 이차전지 산업전반에 걸친 역동적인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전극제조장비 국산화 성공한 ‘씨아이에스’ 방문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은 지난 11월 2일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이차전지 제조장비 생산기업인 씨아이에스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한 씨아이에스는 2002년 설립 이후 이차전지 핵심 제조설비인 전극제조장비의 국산화에 성공한 강소 이차전지 장비업체이다.

[]
산업부 성윤모 장관은 대구에 위치한 이차전지 제조장비 생산기업인 씨아이에스를 방문했다. [사진=산업부]

특히, 이 업체는 전극제조장비 개발에 혁신적인 기술력을 집중해 국내 전지제조 3개 기업 뿐만 아니라, 중국 CATL, 일본 파나소닉 등 국제 전지기업에 전지제조 장비를 수출하고 있다. 이날 성 장관은 김수하 대표 등 경영진, 연구인력 및 생산담당 등과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이차전지가 ‘산업의 심장’으로, 심장을 뛰게 만드는 전지제조장비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성 장관은 “보다 많은 중소‧중견기업들이 혁신성장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이차전지 산업전반에 걸친 역동적인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오늘 현장방문을 포함해 앞으로도 업계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것이고, 산업 현장과 적극 소통하고 지원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