슝크 소형 부품용 그리퍼, 경제적인 가격으로 승부하다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2.0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부품의 생산에서는 종종 큰 마진 압박이 따르곤 한다. 이러한 이유로 시스템 기계공학에서는 과도한 기계공학 작업을 계속 꺼리게 되는데 이는 많은 시스템이 한시적으로만 사용되기 때문이다.

탁월한 성능과 매력적인 사이즈 등급 보장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그리핑 시스템과 클램핑 기술의 독일선도 기업 슝크(SCHUNK)는 자사의 그리퍼 설계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단순 적용분야에 적합한 경제적인 가격의 기본 그리퍼로 소형 구성품용 그리퍼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슝크의 MPC그리퍼 [사진=슝크]
슝크의 MPC 그리퍼 [사진=슝크]

공압으로 제어되는 슝크의 MPC 그리퍼는 성능대비 매력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동시에 탁월한 성능과 효율적인 사이즈 등급을 보장하면서 조립 자동화 및 플라스틱 가공 자동화의 광범위한 적용분야를 포괄하고 있다. 최대 파지력 16~270N의 6가지 사이즈, 2.5~15mm 사이의 최대 죠 스트로크로 슝크 기본 그리퍼를 신속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심지어 50g의 경량 그리퍼로도 최대 80g 중량의 공작물을 핸들링 할 수 있다. 사이즈 척도의 최상단에서는 최대 1.3kg을 처리할 수 있으며 반복 정밀도는 0.02mm까지로 입문 단계의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보증기간이 12개월이거나 보증횟수일 경우는 약 7백만 사이클에 달한다. 

또한 경제적인 가격으로 새롭게 개발된 SCHUNK J02 마그네틱 스위치로 그리퍼 영역 확장에 기여한다. 즉, 슝크 단일 공급원에서 모든 솔루션이 가능하다. 사이클 시간과 정밀도, 제품 수명 등 요구 사항이 더욱 높은 적용분야의 경우에는 이 제품보다 이미 범용으로 검증된 소형 부품용 MPG-plus 그리퍼 또는 메카트로닉 EGP 그리퍼를 권장하고 있다.

슝크 관계자는 "매력적인 가격의 슝크 소형 부품용 그리퍼 MPC는 저수준 오염환경의 단순한 적용분야에 적합하며 특히 비용에 민감한 분야와 시스템 실행 시간이 짧은 경우 이 그리퍼로 빠른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