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UNK, 절대 엔코더와 대형 보어홀이 있는 로터리 유닛 출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6.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원할한 통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슝크(SCHUNK)는 최근 좁고 한정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ERT 로터리 유닛을 출시하면서 범용 메카트로닉 로터리 모듈의 새로운 세대를 열었다.

이 제품은 마모 및 유지에 자유롭고 정밀하게 만들어진 제품으로 역동적인 회전 동작도 문제 없다. 영구적으로 힘을 받는 토크모터를 기반으로 하는 평평하고 고성능 모듈은 절대 엔코더가 갖춰져 있다. 

[]
다재다능한 SCHUNK의 ERT 로터리 유닛은 현재 판매 중인 절대 엔코더 타입이 있는 제품 중 가장 평평한 외관을 지닌 제품이다. 한정된 공간에서 허용한 다양한 각도로 좁은 공간에서도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사진=슝크]

레퍼런스 런은 필요하지 않으며 유닛은 0.01°의 즉각적인 반복정밀도와 빠른 반응 시간 및 높은 토크를 보장한다. 대형 센터 보어 홀은 케이블과 호스를 넣을 수 있어 피드 스루를 가능하게 하고 심지어는 카메라가 이동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

다양한 변형 및 옵션들 가능

로터리 유닛은 특히 유연하고 콤팩트한 플랜트 컨셉에서 부품, 어셈블리 그룹 및 도구용 로터리 테이블과 갠트리 솔루션의 로터리 모듈, 로터리 인덱싱 테이블이나 고정밀 배치 모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어 및 조절 전략에서 최대 유연성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제조업체의 드라이브 컨트롤러 사용이 가능해 모듈이 원활하게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통합되도록 할 수 있다. 첫 단계에서 다목적 모듈이 사이즈 12, 50 , 300에 정격 토크 1.2Nm, 5Nm, 30Nm, 외부 직경 120mm, 167mm, 277mm, 관성의 최대 허용 질량 모멘트 0.0021 kgm2, 0.2 kgm2 및 4.5 kgm2로 시장에 출시된다.

모듈은 표준 플러그(M12/M17)로 전원이 공급되고 활성화된다. 옵션으로 전자 브레이크를 포함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브레이크는 컨트롤러에 대해 구동돼 휴지 중이나 심지어 외부 힘이 작용하는 경우에도 위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준다. 전자 브레이크가 포함되도 높이는 변하지 않는다.

먼지 방지, 물 튐 방지 이형(IP54)도 출시된다. 두 번째 구성에서 전기 신호, 버스 신호, 또는 호스가 없는 유체, 무선 피드 스루를 위한 옵션, 회전 피드 스루와 다른 사이즈가 계획돼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