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행복주택, 늘 새로운 ‘가변형 놀이터’ 공모 당선작 시범 적용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10.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모라, 부산명지, 남양주별내3A-24BL, 동두천송내3-3BL 등 총 4개 행복주택단지 7개 놀이터를 대상으로 시범적용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행복주택 가변형 놀이시설 설계공모’ 당선작을 시범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행복주택 가변형 놀이시설 [사진=LH]

LH는 공공주택 놀이터의 디자인 특화 및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복주택 가변형 놀이시설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

LH는 수명이 다할 때까지 변화가 없어 쉽게 싫증을 느끼는 영유아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7월 ‘행복주택 가변형 놀이시설 설계공모’를 시행했다. 놀이기능의 주기적 변신을 통한 ‘지속적으로 재미있는 놀이터’ 조성방안을 모색과 더불어 기술능력가변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안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부산모라, 부산명지, 남양주별내3A-24BL, 동두천송내3-3BL 등 총 4개 행복주택단지 7개 놀이터를 대상으로 시범적용하며, 해당 업체에게 실시 설계 및 시공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LH는 향후 실시 설계를 통해 선정된 가변방안을 개선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며, 설치 후 가변에 따른 수요자 만족도 및 건의사항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확대시행 방안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LH 고희권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기존의 획일화된 공동주택놀이 기능을 탈피하고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놀이환경 조성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