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스마트팩토리 ‘AGV’ 적용되는 GTR V시리즈 지속 개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12.3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R기어모터사업부… 빠른 속도로 자동화 시장 점유율 확대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산업용 모터 및 부품, 공작기계, 프린팅, 미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 브라더공업은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전 세계 40개국 이상의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제품 및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인정받아 오고 있다.

111년의 역사를 지닌 브라더공업의 한국 거점인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머시너리사업 분야의 GTR기어모터사업부와 프린팅 솔루션 사업분야의 프린팅 사업부가 자리하고 있다.

[]
브라더코리아는 산업용 모터 및 부품, 공작기계, 프린팅, 미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사진=브라더코리아]

자동화 산업 분야에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GTR기어모터사업부는 브라더공업의 머시너리사업분야의 그룹사인 NISSEI의 한국지사로 75년이 넘는 시간동안 산업현장에 고품질의 동력 전도 기기를 공급해오고 있다.

각종 인증 및 전압 등 다양한 사양이 하나로 통합돼 표준 제품으로 제공되는 인덕션 기어모터 제품군, 그리고 인덕션기어모터와 서보모터의 중간 시장의 고객의 니즈에 맞춘 BLDC 제품군, 유성 구조를 채용해 콤팩트한 사이즈에 높은 감속비의 적용이 가능한 고정밀도 유성 감속기, OEM 생산방식의 고성능 하이포이드기어, HRH기어, 스파이럴 베벨기어, 스트레이트 베벨기어 등 90%이상의 모든 부품을 자사에서 생산해 고품질·고성능의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시장에서 높은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

GTR기어모터사업부는 서울 본사와 부산 사무소, 금천 제품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에 판매거점을 두고 빠른 속도로 자동화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다.

현재까지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인덕션 기어모터의 중공축 시리즈는 간편한 취부로 인한 수공구의 절감으로 경제적인 비용 절감 효과와 하이포이드기어의 채용으로 높은 전달 효율, 고강성, 저소음으로 현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AGV, 오토게이트 시장에서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는 BLDC 제품군과 고정밀도 산업용 로봇에 적합한 기어 제품 등을 주력생산하고 있으며 자동화업계에서 경쟁력을 확대시키고 있다.

[]
브라더코리아의 주요 제품군 [사진=브라더코리아]

최근 자동화 업계는 스마트팩토리의 전개로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적용되기 시작했고 스마트팩토리의 주요 요소 중 하나인 AGV의 수요 증가에 발맞춰 구동부에 적용되는 GTR V시리즈(DC전원, 베터리구동)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AGV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 상반기에는 고용량의 1마력(0.75kw) 제품을 공개 예정이다.

올 한해 물류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GTR기어모터 제품은 입고에서 출고까지 꼼꼼한 제품 검수와 신속한 운송으로 대리점을 통해 고객에게 납품되고 있다. 고속 페리선으로 부산 신항에 주 3회 정기 입고되고 바코드 시스템의 도입으로 원활한 출고와 하역 시 우선 선점된 출하 순서를 통해 물류에서 발생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물류과정의 단계를 간소화하여 시장에서 요구하는 단 납기에 한층 더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다소 보수적이었던 산업분야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정보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GTR기어모터사업부는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카카오톡, 유튜브, 카페 등 5개의 주요 온라인 채널의 운영으로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시회나 세미나 장소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제품과 각 종 구동 데모킷이 장착된 카라반카로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고 있다.

또한, GTR기어모터사업부와 함께 자리하고 있는 프린팅사업부에서는 직접 개발된 원천핵심기술로 가정용 프린트는 물론 비즈니스 프린트와 산업용 프린트를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광범위한 사용이 가능한 고사양 산업용 라벨 프린터와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하는 튜브 넘버링기는 뛰어난 내구성과 경쟁력 갖춰 인덕션 기어모터, BLDC제품군과 더불어 산업현장에서의 큰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브라더코리아는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획, 개발, 설계, 제조 등 모든 곳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at you side’라는 기업문화를 육성하고, 브라더그룹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인식되는 것을 목표로 믿음 가는 제품 생산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