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BLDC모터 컨트롤러 ‘에코스핀 제품군’ 신규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0.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600V 고전압 모터 안전하게 제어 가능해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 선두기업 온세미가 새로운 BLDC모터 컨트롤러 ‘에코스핀(ecoSpin)’ 제품군을 출시했다. 제품은 시스템 인 패키지(SiP) 솔루션에서 제어 및 드라이버 기능을 결합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고전압 모터 제어 시스템 개발 단순화를 가능케 한다.

온세미는 신규 BLDC모터 컨트롤러 ‘에코스핀 제품군’을 출시해 고객의 개발 과정 단순화를 돕는다. [사진=온세미]

에코스핀 제품군 내 첫 출시 제품은 최대 600V의 안정적인 고전압 동작을 위해 설계한 3상 BLDC모터 컨트롤러 ‘ECS640A’이다. 해당 제품은 소형이며, △신뢰할 수 있는 내장형 게이트 드라이버 △3개의 감지 증폭기 △3개의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탑재했다. 또, 센서 또는 센서리스 모터 제어 아키텍처를 지원할 수 있다.

온세미 미셸 드 메이 산업솔루션사업부부사장은 “고도로 집적된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별 별도 설계가 필요 없고, BLDC모터 전력레벨 요구사항 변경시 솔루션 재사용을 단순화해 제품출시 시간을 단축한다”라며, “개별 제품들로 구현하는 것에 비해 PCB 라우팅 영역을 약 20% 정도 줄이면서 크고 복잡한 디바이스들을 대체하는 향상된 신뢰성으로 콤팩트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단일 IC 패키지의 집적은 전력 스테이지 배치를 최적화하고, 노이즈를 줄여 BLDC모터 제어 성능을 높였다. 이에 개별 전원 소자 변경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대체 플랫폼에서 신속하게 재사용 가능하다. BOM의 감소는 다양한 종류의 개별 디바이스를 원인으로 발생하는 소싱 문제를 감소시킨다.

아울러 빠른 설계 진행을 돕는 콤팩트한 시스템 설계와 사용자 친화적 툴을 갖춘 ECS640A는 BLDC모터 제어 사용의 편리성을 제공하며, 성능 최적화를 위해 사다리꼴 및 벡터 제어 같은 기존 모터 제어기술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비교적 넓은 속도 범위에서 모터 플럭스와 토크 제어가 가능하며 전력 효율도 3~5% 향상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