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로드, ‘서울대학교 스마트도시 창업 해커톤’ 멘토링 참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11.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스마트도시 설계 관련 다양한 가능성 제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의 자회사인 라온로드가 스마트도시 창업을 주제로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해커톤에 멘토로 참여했다.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2 스마트도시 창업 해커톤 [사진=라온로드]

서울대학교 스마트시티 혁신인재육성사업단(단장 권영상 교수)이 주최한 ‘2022 서울대 스마트도시 창업 해커톤’은 스마트도시 창업 및 산업 혁신을 주제로 서울대학교 대학원생과 학부생들이 참가했으며, 지난 10월 28일부터 이틀간 무박으로 진행됐다.

AI 모빌리티 데이터 혁신기업 라온로드를 비롯한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함께 스마트도시 문제해결 및 혁신성장 사업화 아이디어 도출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분야에서 총 5팀이 수상했으며, 스마트도시 혁신 산업인 도시 교통 인프라 분야에서 ‘Inventio’ 팀이 ‘수요 대응형 센서 플랫폼(Sensors on Demand)’을, ‘움직이면 쏜다!’ 팀이 ‘이동형 서비스 연계 플랫폼’에 대해 발표하는 등 미래형 스마트도시 설계와 관련한 다양한 가능성들을 제시했다.

직접 멘토링 및 시상에 나섰던 라온로드 강병기 부대표는 “서울대학교와 산학 협업을 통해 서울대의 우수 인재들과 스마트 도시 모빌리티 인프라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들을 얻을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 스마트도시공학 전공과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스마트도시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권영상 교수는 “스마트도시에 관심있는 혁신인재들이 전문가들과 함께하면서 현장경험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면서, “관련 분야에 필요한 인재양성은 물론 스마트도시 분야의 창업 기회도 많아지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커톤의 후원사로 참여한 라온로드(대표 이석중)는 AI기반 영상 및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스마트도시의 교통 데이터 솔루션을 구축하는 기업으로 AI 기반의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또 다른 후원사로 참여한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대표 오세영, 이하 KEVIT)은 전기차 충전사업 분야의 스타트업으로 ICT 기술력을 강점으로 전기차 충전인프라 및 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