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GM ‘2022 올해의 우수 공급사’ 선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4.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업계 내 혁신적인 고품질 솔루션 제공 기여 인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Siemens DISW)가 제너럴모터스(이하 GM) ‘2022 올해의 우수 공급사(Supplier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멘스가 GM ‘2022 올해의 우수 공급사’로 선정됐다. [자료=지멘스]

GM은 이번 달 초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제31회 올해의 우수 공급사 연례 행사에서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올해의 우수 공급사 상은 GM 측 요구사항을 뛰어넘은 혁신 기술과 자동차 업계에 수준 높은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두각을 나타낸 세계 각국 공급업체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멘스는 올해 받은 상을 포함, 지금까지 총 6번을 수상했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토니 헤멀건(Tony Hemmelgarn) 사장겸CEO는 “GM은 지속가능한 혁신을 향해 나아가며 자동차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지멘스의 기여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이번 수상은 지멘스가 보유한 지멘스엑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와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 기술이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통합할 수 있도록 선구자와 혁신가들을 지원한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토니 헤멀건 CEO는 “지멘스가 지원하는 내용들은 전기화, 자율화, 탈탄소화라는 도전에 직면한 자동차 업계에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가치”라고 덧붙였다.

GM 제프 모리슨(Jeff Morrison) 글로벌구매및공급망담당부사장은 “자동차 업계에서 또 한 번의 도전적인 한해를 보낸 끝에 훌륭한 공급업체들을 표창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수상자들은 수많은 장애물을 극복하고 회복력, 수완, 결단력이 무엇인지 몸소 입증했고, GM팀과 협력을 통한 첨단 솔루션 추진 및 지속 가능한 혁신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다”고 전했다.

한편, GM 선정 올해의 우수 공급사는 매년마다 GM 글로벌다기능팀에 의해 선정된다. 선정 기준에는 △제품 구매 △글로벌 구매 및 제조 서비스 △고객 관리 △애프터세일즈 및 물류 등이 포함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