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2023 IDC 마켓스케이프 MES 부문 리더 선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6.0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MES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 5개 부문 전체서 리더 선정 유일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Siemens DISW)가 제조실행시스템(MES) 소프트웨어와 관련 시장, 산업 채택에 초점을 맞춘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 5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멘스가 2023 IDC 마켓스케이프 MES 부문 리더에 선정됐다. [사진=지멘스]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는 △세계 하이테크 및 전자 MES △세계 엔지니어링 집약적 MES △세계 이산형 MES △세계 공정 MES △아시아·태평양 MES 등 5개 부문에 대한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를 평가한다. 지멘스는 5개 보고서 전체에서 리더로 선정된 유일한 벤더다.

지멘스DISW 토비아스 랑게(Tobias Lange) 디지털제조부문제조운영관리수석부사장은 “IDC 마켓스케이프가 지멘스를 MES 부문 리더로 선정하고, 전 세계 고객에 첨단 통합 MES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지멘스의 노력을 인정해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멘스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토비아스 랑게 수석부사장은 “지멘스는 통합 MES를 쉽게 구성 및 구현하며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받는 모든 산업 분야 내 고객들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고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지멘스가 제공하는 옵센터(Opcenter) Execution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설계 및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데이터를 실제 완제품 생산에 정확하게 반영해 제조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옵센터는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일부다.

특히 최근 출시된 산업 생산 자동화 및 운영을 위한 인더스트리얼오퍼레이션X(Industrial Operations X)솔루션 내 핵심 요소이며, 공장 현장에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제공하면서도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자동화된 제조 장비를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해 생산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지멘스는 가트너 매직쿼드런트(Magic Quadrant) MES 부문 리더에 6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