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유럽서 10년 연속 Top Brand PV 선정… 3개 글로벌 어워드 수상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06.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온·저온·고습·고압 등 악조건에서 고출력 유지, 최장 출력 보증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유럽, 미국 등에서 ‘EUPD 톱 브랜드’, ‘생활소비재 어워드’, ‘PVEL 톱 퍼포머’ 등 3개의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했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보다 강화된 조건으로 내부 품질 관리를 진행 중이다. 고유 기술인 ‘퀀텀 듀오 Z(Q.ANTUM DUO Z)’ 기술을 통해 출력 저하 현상을 방지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 2023’에 선정됐다. Top Brand PV는 글로벌 조사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가 2010년부터 시행 중인 어워드다.

한화큐셀은 유럽, 미국 등에서 ‘EUPD 톱 브랜드’, ‘생활소비재 어워드’, ‘PVEL 톱 퍼포머’ 등 3개의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한화큐셀] 

태양광 모듈을 유통하고 설치하는 업계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 등을 평가한다. 한화큐셀은 유럽에선 10년 연속, 미국에선 2년 연속으로 Top Brand PV에 선정됐다. 

최근 독일에서 실시된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Living Awards) 2023’ 태양광 부문에선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독일 보도전문채널 ‘엔티브이(n-tv)’와 독일 서비스품질연구소(DISQ)가 현지 고객 약 5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를 거쳤다. 

한화큐셀 큐피크 듀오(Q.PEAK DUO) 시리즈는 태양광 전문 인증기관 ‘피브이이엘(PVEL)’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고온·저온·고습·고압 등 조건에서 출력 98% 이상을 유지하며 톱 퍼포머(Top Performer)로 선정됐다.    

큐피크 듀오 시리즈에는 한화큐셀 고유 기술인 ‘퀀텀 듀오 Z(Q.ANTUM DUO Z)’가 적용됐다. 출력저하 방지를 통해 연간 출력 감소폭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줄였다는 설명이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모듈의 연간 출력 감소폭이 업계 최저 수준인 약 0.45%에 그치고 있다”라며, “업계 최장의 출력 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