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유텍, 직교로봇 제조기업 현준에프에이 인수 완료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7.10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준에프에이, 올해 3분기부터 티라유텍 연결종속회사로 편입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대표 김정하)이 직교로봇(액추에이터) 제조 전문기업 현준에프에이 경영권 양수를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티라유텍이 직교로봇 제조 전문기업 ‘현준에프에이’가 가진 경영권를 양수하기로 결정했다. [사진=gettyimages]<br>
티라유텍이 직교로봇 제조 전문기업 현준에프에이의 경영권 양수를 마무리했다. [사진=gettyimages]

경영권 인수로 티라유텍은 현준에프에이 지분을 100% 확보하게 됐다. 이에 올해 3분기부터 현준에프에이는 티라유텍 연결종속회사로 편입된다.

티라유텍은 인수를 통해 매출 확대와 이익 개선까지 도모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차전지 셀 및 소재 제조사 등 주요 고객사 공장이 증설되고 있는 시점에서 정보화기술(IT)뿐만 아니라 운영기술(OT), 공장 자동화의 핵심부품인 △직교로봇(액추에이터) △서보모터 △증폭기 같은 하드웨어를 포함한 스마트팩토리 가치사슬을 완성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티라유텍의 설명이다.

티라유텍 김정하 대표는 “스마트팩토리는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생산 정보를 통해 고객 생산성을 극대화하려는 목적에서 시작됐고, 결국 산업 현장 자동화로 귀결된다”며, “MES와 SCM 등 스마트팩토리 내 요소별 IT솔루션과 더불어 직교로봇, AMR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에게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라유텍은 외형성장과 함께 실적 개선에도 노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티라유텍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4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있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