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디스플레이산업 위한 XR 솔루션 체험 기회 마련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8.1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유 중인 XR 솔루션 및 스마트글라스 등 실제 적용 사례 위주로 선보일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XR 기술이 원격 협업, 디지털 트윈 등에 적용되면서 관련 솔루션에 대한 활용이 늘어나고 있다.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실제 디스플레이산업 현장에서 XR 솔루션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버넥트가 디스플레이산업 내 XR 솔루션 활용 사례 및 체험 기회 마련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세계 시장을 이끌어가는 한국 디스플레이산업이 XR 시장 확대로 다시 주목받고 있는데, XR 기술과 디스플레이산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며, “디스플레이산업 현장에서 버넥트 XR 솔루션을 활용해 효율성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하는 실제 사용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버넥트는 △원격 현장관리 ‘리모트(Remote)’ △디지털 정보 제작 및 시각화 ‘메이크(Make)’와 ‘뷰(View)’ △3차원 디지털 트윈 ‘트윈(Twin)’ 같은 XR 솔루션과 △MS 홀로렌즈 △리얼웨어(RealWear) 등 다양한 스마트글라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버넥트가 제공하는 XR 솔루션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등 장비를 제작하는 한화정밀기계 등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버넥트에 따르면 한화정밀기계는 버넥트 XR 솔루션을 원격지원 대응 및 현장 XR 매뉴얼에 활용하고 있다.

한편 버넥트는 오는 16일부터 열리는 2023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참가한다. 행사에서는 버넥트 조항래 매니저가 ‘전문가의 작업 노하우를 쉽고 빠르게 전수하기 위한 XR 기술’이라는 주제로 발표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