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메디, 의료 AI 연구개발 ‘벤처기업인증’ 획득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9.0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AI 기술력 입증, 日 수출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의료 AI 전문기업 라온메디가 정부로부터 연구개발유형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하면서 의료분야 혁신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라온메디가 정부로부터 연구개발유형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 [사진=gettyimage]

라온메디는 라온피플에서 스핀오프한 스타트업으로 AI 의료기기 및 차세대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앞서 식약처로부터 대한민국11호 혁신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덴탈 및 의료 AI 제품에 대한 인증을 통해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등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라온메디 관계자는 “AI 덴탈 소프트웨어인 ‘얼라인스튜디오(Align Studio)’의 의학적 효과와 신뢰도를 발표한 논문이 세계 최고 권위의 유럽교정학회지 ‘European Journal of Orthodontics’에 등재되면서 기술력과 함께 학술적인 가치도 인정받았다”며, “벤처기업인증에 따라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온메디는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일본에 공급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시화하고 있으며, 이번 벤처기업 인증 획득으로 3년 동안 관련 사업에 대한 법인세 감면과 취득세 면제, 정부과제 선정시 우대, 정책자금 등의 정부 지원 및 다양한 혜택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의료 AI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