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EtherCAT 컨트롤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7.1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쉬운 개발, 효율적 비용 3박자 갖춰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컴퓨팅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소프트웨어 EtherCAT 모션 컨트롤러인 SuperCAT 시리즈의 출시를 발표했다. 에이디링크는 EtherCAT 제어 솔루션의 상당한 발전을 의미하며, 성능을 향상하고 자동화 프로세스의 통합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비용 효율적인 하드웨어와 손쉬운 소프트웨어 구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에이디링크가 소프트웨어 EtherCAT 모션 컨트롤러인 SuperCAT 시리즈의 출시를 발표했다. [자료=에이디링크]

컴퓨팅 성능 및 대역폭과 같은 하드웨어 제한을 능가해 시스템 내에서 원활한 통신을 가능하게 하고 반도체, 광전자 및 전기 제조와 같은 산업에서 전반적인 성능과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SuperCAT 시리즈는 64축에서 128축으로 기능을 확장하고 컴퓨팅 성능을 기반으로 125μs의 더 빠른 사이클 시간을 달성함으로써 하드웨어 기반 컨트롤러를 능가한다. RTOS(실시간 운영 체제)와 통합된 SuperCAT은 모션 제어, 머신 비전 및 데이터 처리를 개발하는 여러 팀 간의 동시 개발을 통해 정확하고 결정적인 실행을 보장하는 효율적인 멀티태스킹을 가능하게 한다.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인 SuperCAT은 소프트웨어 기능과 하드웨어 구성 모두에서 유연성을 보여준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를 위한 세 가지 수준의 기능 옵션인 점대점, 보간 및 애플리케이션 레디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SuperCAT 시리즈는 USB 및 파일 라이센스 버전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Intel Atom에서 Xeon 프로세서까지 지원하는 산업용 PC에 대한 다양한 설정 기본 설정 및 하드웨어 성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 EtherCAT 솔루션은 원스톱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30개 이상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쉬운 모션 제어 프로세스의 배포가 가능하도록 한다. 여기에는 MainDevice(PCIe-833X 시리즈/SuperCAT 시리즈)와 100개 이상의 하위 장치가 포함된다.

사용자 친화적인 모션 제어 소프트웨어인 자동화 제품 소프트웨어(APS SDK)와 함께 에이디링크의 토탈 EtherCAT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구현한다.

스마트 머신 비지니스 제품 센터 디렉터인 Simon You는 “SuperCAT 시리즈의 출시는 모션 제어 기술에 대한 에이디링크의 전문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혁신과 새로운 차원에 도달하려는 우리의 열망을 반영한다”면서, “우리의 소프트웨어 정의 EtherCAT 솔루션은 모션 제어 및 시스템 통합의 가능성을 재정의해 고객이 전례 없는 성능을 발휘하고 개발 주기를 가속화하며 상당한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