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고전력 2W LTR50 저저항 시리즈 선보여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1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전자화 및 고기능화를 실현하기 위해 많은 회로가 탑재되고 있다. 이러한 회로의 전류 제어, 전류 관리를 위해 전류 검출용 저항기가 사용되고 있으며 탑재 부품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소형 및 고전력 저항기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저항 온도 계수 실현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로옴은 인버터 에어컨의 실외기 및 저전력 백색가전 등의 전류 검출 용도에 최적인 10~910mΩ의 고전력 장변 후막 칩 저항기 ‘LTR50 저저항 시리즈(48 저항치)’를 새롭게 구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신제품은 저항체 재료를 개선해 2,550사이즈(세로 2.5×가로 5.0×두께 0.55mm)로 소형으로 기존의 단변 전극 타입 대비 4배 높은 정격전력 2W를 달성해 애플리케이션의 대전력화 및 공간 절약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TR50 시리즈 제품 사진 [사진=로옴]
LTR50 시리즈 제품 사진 [사진=로옴]

또한 소자 구조의 최적화를 통해, 장변 후막 칩 저항기로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저항 온도 계수를 실현했다. 이에 따라 온도 변화에 따른 저항치 변동이 저감돼 고정밀도 전류 검출이 가능해졌다.

로옴은 세계 최초로 칩형 저항기를 개발하는 등 업계를 선두하는 제품을 개발해 왔다. 또한 신뢰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고전력, 서지 보호, 내황화 등 특징이 있는 특수 저항을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저저항 제품을 라인업에 추가함으로써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대응 가능하게 됐다. 앞으로도 독자적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는 제품 개발을 추진함과 동시에 더욱 폭 넓은 시리즈 확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