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슬러, Sony IMX183 센서 장착된 고해상도 카메라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9.01.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슬러는 산업, 의료, 교통 및 기타 다양한 시장에서 사용되는 고품질 카메라와 카메라 액세서리의 선도 기업이다. 이런 바슬러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작은 하우징 크기의 에어리어 스캔 및 라인 스캔 카메라, 임베디드 솔루션을 위한 다양한 보드 레벨 카메라 모듈과 3D 카메라가 있다.

네 가지 새로운 바즐러 ace U 모델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산업자동화 및 의료, 생명과학 및 교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디지털 카메라 생산에서 선도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바슬러(Basler)의 제품은 업계의 요구 사항에 따라 디자인돼 용이한 통합, 작은 크기, 우수한 이미지 품질과 우월한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바슬러의 가장 성공적인 카메라 시리즈가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네 가지 새로운 고해상도 ace U 모델이 양산에 들어갔다. 새 카메라에는 Sony Exmor R시리즈의 롤링 셔터 CMOS 센서인 IMX183 탑재되며 최대 17fps의 프레임 속도에 20MP 해상도를 제공한다. 이 카메라는 특히 아주 미세한 구조물의 초정밀 검사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다. 

산업자동화 및 의료, 생명과학 및 교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디지털 카메라 생산에서 선도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바슬러(Basler)의 제품은 업계의 요구 사항에 따라 디자인돼 용이한 통합, 작은 크기, 우수한 이미지 품질과 우월한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바슬러]

아울러 이들 카메라는 1의 센서 크기와 20MP 해상도 그리고 29x29mm의 작은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런 조합으로 인해 네 가지 모델의 새로운 ace U 모델은 PCB나 디스플레이 생산 등을 위한 정밀 구조 검사에 아주 적합하다. 

한편 첨단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꾸준히 높아지면서 검사용 카메라의 해상도에 대한 요구 사항 역시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네 가지 새로운 고해상도 ace U 모델들은 컬러 및 모노크롬 카메라를 위한 바슬러의 PGI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 기능은 원치 않는 이미지를 보정하며 이로 인해 픽셀 레벨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수행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바슬러는 매우 우수한 이미지 품질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대한 정밀 검사를 아주 매력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나아가 Sony IMX183의 혁신적인 BI(Back side illumination) 센서 기술은 2.4µm의 작은 픽셀 크기에 뛰어난 감도와 낮은 노이즈를 제공한다. 빛에 매우 민감한 이 센서 덕분에 네 가지 새로운 ace 카메라는 낮은 조도에서도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새로운 ace U 모델 네 가지에는 모두 입증된 성능의 GigE 및 USB 3.0 인터페이스가 지원되며 5x5 디베이어링, 컬러 안티앨리어싱, 노이즈 제거 및 샤프니스 개선 기능이 조합된 PGI 기능이 포함돼 있다. GigE 모델은 PTP와 같은 고성능 GigE Vision 2.0 기능도 탑재돼 있다. 끝으로 바슬러의 무료 pylon 카메라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ace 카메라의 빠르면서도 간단한 통합을 보장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