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슬러, ‘Basler Blaze 3D 카메라’ 양산 시작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9.0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로봇·물류·의약품 분야에서 실시간 3D 촬영… 견고한 소형 디자인으로 높은 정밀도와 정확도 구현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카메라 제조업체 바슬러(Basler)가 2세대 3D 카메라의 양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신 ‘Sony DepthSense 센서’ 기술과 고효율 VCSEL 레이저 다이오드가 장착된 ‘Basler blaze 카메라’는 Time-of-Flight 기법을 기반으로 작동하며 자동화, 로봇 공학, 물류, 의약품 등을 포괄하는 매우 다양한 3D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대안이다.

바슬러의 ‘Basler blaze 3D 카메라’ [사진=바슬러]
바슬러의 ‘Basler blaze 3D 카메라’ [사진=바슬러]

측정 정확도가 뛰어나고 640×480 픽셀의 VGA 해상도를 지닌 3D 카메라는 장애물을 감지하고 최대 10미터의 측정 범위 내에서 물체의 배치 형태, 부피 및 위치를 판단하는 데 특히 적합하다. CAPD(전류 지원 광 변조기) 픽셀 구조의 Sony Time-of-Flight IMX556PLR 센서는 거의 밀리미터 수준까지 일치하는 정확도와 뛰어난 정밀도로 광학 측정 작업을 지원한다.

blaze 카메라는 렌즈와 보이지 않는 적외선 조명이 통합된 일체형 디자인으로 작은 크기, 가벼운 무게와 디자인으로 구성돼 로봇 팔에 장착하거나 자동화 시스템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방수 및 방진 성능을 갖춘 IP67 보호 하우징과 높은 충격 저항성은 높은 수준의 견고성과 간섭에 대한 둔감성이 요구되는 환경에서 안정적인 카메라 작동을 보장한다. 

blaze는 최신 레이저 다이오드 기술(VCSEL)을 사용해 약 940nm 근적외선 파장 범위에서 작동한다. 따라서 주변 빛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일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는 거리, 강도 및 신뢰도 맵으로 구성된 멀티 파트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를 사용해 초당 최대 30 프레임의 프레임 속도로 3D 포인트 클라우드 및 2D 그레이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생성한다. 원시 데이터를 깊이 정보로 변환하는 작업이 카메라에서 진행되어 대기 시간 및 호스트 측 프로세서 로드가 최소화된다.

바슬러의 GenICam 호환 blaze SDK를 사용하여 카메라를 시스템 요구 사항에 맞게 빠르고 쉽게 구성하고 조정할 수 있다. 플랫폼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샘플 프로그램이 포함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단일 또는 다중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 blaze를 쉽게 통합할 수 있다. 고객은 SDK 외에도 blaze SDK를 일반적인 머신 비전 라이브러리 및 타사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연결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할 수 있다.

3D 비전은 오늘날 기계가 오브젝트를 보고 측정할 뿐만 아니라 물체를 인식, 이해 및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한다. 고해상도와 정확도를 갖춘 blaze ToF 카메라는 이러한 목적에 매우 적합하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blaze ToF 카메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기능들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한다.

Basler의 제품 관리 3D 비즈니스 책임자인 세바스천 본 홀트(Sebastian von Holdt)는 “blaze는 특히 팔레타이징과 패키지 측정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이나 무인 운송 부문에서의 스마트팩토리 및 물류 자동화 작업에서 프로세스 체인을 더욱 유연하게 만드는 데 결정적인 기여하며, 투자수익률의 실현 시기도 앞당겨 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