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I-Pi SMARC 개발 키트로 프로토타이핑 및 개발 시간 단축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3.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duino 및 RPi 플랫폼 대체할 수 있는 산업용 솔루션 적합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엣지 컴퓨팅의 글로벌 리더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 이하 에이디링크)에서 엔지니어를 위한 산업용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Industrial-Pi(I-Pi) SMARC(Smart Mobility ARChitecture) 개발 키트를 발표했다.

에이디링크 I-Pi SMARC 개발 키트는 엔지니어에게 직장과 가정에서 사용가능한 저비용의 플랫폼을 제공해 주변 장치 및 센서를 실험하고 앞으로 개발될 제품의 프로토타입 버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개발 키트는 프로토타이핑에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산업용 솔루션에 있는 그대로 ‘투입’될 수 없는 Arduino and Raspberry Pi(RPi) 플랫폼을 대체할 수 있는 산업용 솔루션에 적합한 키트다.

[]
에이디링크의 I-Pi SMARC 개발 키트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 I-Pi SMARC 개발 키트는 I-Pi 캐리어 보드, LEC-PX30 SMARC 모듈, 전원 공급 장치, USB 프로그래밍 케이블, Linux OS가 포함된 SD 메모리 카드, 보호 및 액세스 균형을 위한 투명 아크릴이 포함돼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능률을 위해 이 키트는 인텔에서 제공하는 MRAA라는 하드웨어 추상화 계층(HAL: Hardware Abstraction Layer)과 UPM (Useful Packages and Modules)이라는 소프트웨어 저장소를 지원한다.

HAL은 운영 체제 커널이 상세한 하드웨어 수준이 아닌 일반적인 방식으로 하드웨어와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다른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커널 모드 코드를 실행할 때 변경이 거의 또는 전혀 필요하지 않다.

MRAA는 다양한 센서 핀에 연결하기 위한 로직을 단순화하고 Arduino 및 RPi 플랫폼, C++,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및 Java를 지원한다. UPM은 Arduino 및 RPi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센서 및 액추에이터를 위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에이디링크 SMARC 및 Q7 제품라인의 헨리 파르멘티에(Henri Parmentier) 제품 매니저는 “에이디링크의 I-Pi SMARC 개발 키트는 Arduino 또는 RPi 플랫폼을 사용해 이미 프로토타입을 제작한 엔지니어에게도 이러한 에코시스템과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오래 지속가능하며 버전 변경 관리가 되고, 산업 생산 환경에 적합한 환경에서 설계를 빠르고 쉽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나리오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수명주기 관리는 상업용 플랫폼 개발에서 쟁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다. 엔드 유저에게 대체 가능한 부품에 대한 정보 전달 없이 하드웨어 구성 요소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에이디링크는 SMARC 모듈에 대한 구성 요소 또는 프로세스 변경을 업계 표준 엔지니어링 변경 공지(ECN: Engineering Change Notice) 및 프로세스 변경 공지(PCN: Process Change Notice) 관행에 따라 최소 시행 6개월 전에 발표 한다. 에이디링크 모듈 지원은 10년 유효하며, 판매 지원 및 수리(RMA: 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 생산 품질 문제에 대한 보고 및 디버깅도 포함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