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500A 연속 전류 지원하는 TE커넥티비티 ‘하이보넥스 파워튜브 커넥터’ 공급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0.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록 루프 기능 등으로 안전한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고전력 애플리케이션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모듈성과 함께 간결한 원형 디자인으로 케이블 라우팅 및 커넥터 조립을 간소화하고, 총 시스템 적용 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공급된다. 최신 전자부품 및 산업 자동화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TE커넥티비티(TE Connectivity) ‘하이보넥스파워튜브(HIVONEX PowerTube)커넥터’ 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마우저가 TE커넥티비티 ‘하이보넥스 파워튜브 커넥터’를 공급한다. [사진=마우저]

TE 파워튜브커넥터는 대용량 전기 부하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마우저는 커넥터가 모든 하이브리드 및 전기 산업용, 상업용 차량 내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커넥터 시리즈는 와이어 크기와 온도에 따라 최대 500A에 달하는 연속 전류와 최대 1,000V이라는 전압 레벨을 지원한다.

아울러 커넥터는 35~150mm2에 이르는 와이어 크기를 지원한다. 또 파워튜브 헤더는 확장성을 고려한 모듈식 설계로 제작돼 180° 또는 90°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버스바 방향과 상관없이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큐브 형태 버스바 인터페이스로 커넥터당 최대 3개까지 결합 포지션을 제공한다.

특히 제품은 먼지와 물 유입을 방지하는 IP6K9K에 해당하는 보호 등급과 올바른 커넥터 결합을 보장하는 CPA(connector position assurance), 각 핀에 대한 고전압 인터록 루프(high voltage interlock loop, HVIL) 안전 기능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연결을 보장한다. 또 제품은 엔진 레벨 진동을 견딜 수 있는 커넥터 결합 위치를 보장할 수 있다.

마우저는 커넥터가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연결을 보장하며, 간결한 원형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케이블 배선과 커넥터 조립을 간소화하기에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관련 총 적용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