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앰비크와 초저전력 AI MCU 관련 글로벌 유통 계약 체결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1.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포인트 기기에 활용 적합한 SoC 등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 이하 마우저)는 사물인터넷(IoT)과 엣지 장치, 모바일 엣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전력 AI 지원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분야 선도기업 앰비크(Ambiq)와 새로운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우저가 앰비크와 초저전력 AI MCU에 대한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gettyimage]

마우저 크리스틴 슈테(Kristin Schuetter) 공급사관리부문부사장은 “앰비크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엔지니어들에게 보다 강화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마우저가 보유한 업계 최고 수준 물류 시스템과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 세계 엔지니어 및 구매 담당자들에게 혁신적인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앰비크 마이크 케니언(Mike Kenyon) 세일즈및비즈니스개발부사장은 “전 세계 유통 및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마우저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며, “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마우저가 가진 전문성과 유통망을 활용해 앰비크의 글로벌 고객 기반을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앰비크는 현재 아폴로4블루라이트(Apollo4 Blue Lite) 시스템온칩(SoC)과 관련 평가 보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아폴로4 SoC는 부동소수점장치(FPU)가 포함된 32비트 Arm® Cortex-M4 코어와 강력한 RF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LE 5.1 무선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마우저에 따르면 관련 SoC는 배터리로 구동되는 엔드포인트 기기에 활용이 적합하며, 아폴로4블루라이트에 대한 평가 보드는 아폴로4블루라이트 디바이스를 위한 완벽한 데모 및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아울러 앰비크는 AM18x5 실시간 클럭(real-time clock, RTC)을 손쉽게 측정 및 평가할 수 있는 아르타시에(Artasie) AM1805 평가 보드도 공급하고 있다. 평가 보드는 최소 전력만을 소모하는 온칩 오실레이터를 비롯해 배터리 백업,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카운터·타이머 및 워치독 기능을 위한 알람 등을 지원한다. 마우저는 앰비크가 제공하는 평가 보드는 모든 RTC 기능과 함께 호스트 컨트롤러와 원활한 통신을 위한 PC 직렬 인터페이스 등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