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그룹,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 위한 EDA 공급업체로 지멘스 채택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2.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시뮬레이션 툴 ‘파트퀘스트’로 RS그룹 디자인스파크회로시뮬레이터 혁신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까다로운 제품 설계 과정에서는 작업에 필요한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신뢰성 및 안정성까지 갖춘 솔루션을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SIEMENS DISW), 지멘스 EDA 사업부는 산업 고객 110만명 이상에게 제품 및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기업 RS그룹(RS Group)이 전략적 전자설계자동화(EDA) 공급업체로 지멘스를 선정했다고 15일 발표했다.

RS그룹이 디자인스파크회로시뮬레이터를 위한 EDA 공급업체로 지멘스를 선정했다. [자료=지멘스]

RS그룹은 사용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광범위한 기술 평가를 거쳐 아날로그와 디지털, 혼합 신호 및 다중 도메인 설계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회로 시뮬레이션 툴 지멘스 ‘파트퀘스트(PartQuest)’ 소프트웨어를 최신 ‘디자인스파크회로시뮬레이터(DesignSpark Circuit Simulator)’ 툴을 구동하기 위한 기술로 선택했다.

RS그룹은 디자인스파크회로시뮬레이터에 포괄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멘스를 EDA 공급업체로 선정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멘스DISW AJ 인코르바이아(AJ Incorvaia) 전자보드시스템부문수석부사장은 “지멘스가 RS 디자인스파크 플랫폼에 대한 핵심 기술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디자인스파크 회로 시뮬레이터는 P2P 지식 공유를 촉진하는 협업 환경에서 보다 많은 최종 제품을 실현하는 데 도움되는 고급 기술과 솔루션을 열망하는 디자인스파크 커뮤니티에 강력한 회로 설계 및 시뮬레이션 리소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디자인스파크는 회원 130만명을 보유한 디자인스파크 엔지니어링 커뮤니티를 위해 전자 및 메카트로닉스 회로와 시스템 관련 △설계 △모델링 △시뮬레이션 △분석이 가능한 포괄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RS그룹 마이크 브레이(Mike Bray) 디자인스파크부문혁신담당부사장은 “RS 디자인스파크가 가진 비전은 엔지니어가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책임감 있게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영향을 미치면서 홍보하고, 지원하는 것”이라며,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스파크회로시뮬레이터는 광범위한 커뮤니티가 생산성을 개선하고 빠른 혁신을 실현하는 데 도움되는 적절한 도구 세트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이크 브레이 부사장은 “지멘스는 RS그룹이 가진 비전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최첨단 클라우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