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엽 기자] Sh수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내부통제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내부통제시스템은 민원 처리, 광고 심의, 내부통제 점검 등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관리한다.
이 시스템에는 계약서류 제공, 청약철회 제도, 금리인하 요구권 보장, 부당한 중도상환수수료 징구 방지, 자료 열람 제공, 위법 계약 해지 등 소비자 권리 보호를 위한 주요 기능들이 포함됐다.
또 소비자보호 관련 부서에서는 각 영업점의 업무 처리 적정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연계됐으며, 임직원 교육과 민원 사전 협의 등 일상적인 소비자보호 업무도 이 시스템을 통해 처리할 수 있다.
Sh수협은행은 이번 내부통제시스템 도입으로 금융소비자의 권리 보호와 투명한 금융상품 판매 절차를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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