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신재생에너지 R&D 기획추진단 출범
  • SolarToday
  • 승인 2012.08.2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신재생에너지 정책을 추진하면서, 해양 등 지리적으로 유리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신산업의 발굴활동과 지역산업과 연계가 미흡하다는 판단 하에, 관내 대학 교수들과 인천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인천광역시 신재생에너지 R&D 기획추진단’을 출범하게 된 것이다.

 

인천시는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보급률 11%를 목표로, 그린홈 그린 빌리지 사업, 공공기관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 민관공동개발사업 등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우수한 해양자원을 활용해 97.5MW급 해상풍력 발전 단지와 200MW급 조류발전단지 건설, 에코아일랜드 조성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서, ‘지속가능한 청정에너지 자립도시’ ‘해양에너지 메카시티’ 조성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기획추진단’은 태양광, 태양열, 풍력, 지열, 바이오, 해양, 연료전지, 스마트그리드 등 총 8개 분야의 신재생에너지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고, 앞으로 신재생에너지관련 신산업을 발굴·기획하고, 중앙 정부를 상대로 활발한 제안활동과, 각종 국책사업 유치활동을 펼치게 된다.

 

인천시는 앞으로 기획추진단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제안활동을 통해 국가 중앙정부의 정책에 부응함은 물론,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을 지역에 유치함으로써, 지역산업 발전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