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에너지텃밭 미니태양광 보급 지원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3.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가 ‘2018년도 미추홀 청정에너지텃밭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임대아파트에 미니태양광 보급 지원을 시작한다. 

인천광역시-연수구청-인천도시공사, 보급 지원 업무협약 체결

[Industry News 최홍식 기자] 인천시는 임대아파트에 미니태양광 보급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도시공사 소유 청학동 전세임대아파트 1개동 100세대에 300W급 미니태양광을 시범적으로 설치하기로 하고 연수구청, 인천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가 미니태양광 보급 지원을 위해 연수구청, 인천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천시청]
인천시가 미니태양광 보급 지원을 위해 연수구청, 인천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천시청]

인천시에서는 총 사업비의 70%를 분담하고 사업종료에 따른 성과분석 수행하며, 연수구청은 사업비의 10%를 분담하고, 인천도시공사는 사업비 20% 분담 및 공사시행 후 사후관리를 추진하기로 상호협력 했다. 3월초 청학 전세임대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설치 업체 선정을 위한 설명회를 거친 후 입주민들이 직접 업체를 선정하게 된다. 3월말부터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며, 설치가구는 자부담 없이 전기요금을 일부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 도움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시 박영길 에너지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청정에너지인 미니태양광 설치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시민참여 인시제고와 전기요금 절감에 따른 취약계층 에너지 복지를 실현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 성과를 분석해 향후 인천시 임대아파트에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