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ACA-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제작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5.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와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제작지원센터는 VR·AR 콘텐츠 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양 기관은 긴밀한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우수 콘텐츠 기업 육성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VR·AR 콘텐츠 기업 육성과 전문인력 양성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이하 KOVACA)와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제작지원센터는 동국대학교 충무로 영상센터 회의실에서 VR·AR 콘텐츠 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에서는 가상·증강현실 산업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기업 육성,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세계화 등을 담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긴밀한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우수 콘텐츠 기업 육성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와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제작지원센터는 VR·AR 콘텐츠 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사진=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

이날 모두발언에서 KOVACA 김성광 사무총장은 “세계는 지금 무한 경쟁시대”라며 “오늘의 협약으로 세계를 선도할 우수 가상·증강현실 콘텐츠와 기업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주해종 센터장은 “양 기관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산업 전반의 발전을 이끌어나가자”고 밝혔다.

업무 협약식을 마친 참석자들은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제작센터에 입주한 우수 기업들을 찾아 콘텐츠 기술 현황을 살펴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KOVACA는 차후 국방, 의료,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