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SIAT(씨앗)으로 취업문 열었어요!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6.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는 ‘씨앗 2.0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씨앗’은 SK C&C가 양질의 청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2017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무료로 운영하는 업계 최초의 ‘장애인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SK C&C, 서울맞춤훈련센터, 청년 장애인 6개월 전문 ICT 교육 수료식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SK C&C의 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인 ‘SIAT(씨앗)’이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수료생을 배출하며 장애인 취업 문제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SK C&C(대표 안정옥)는 22일 서울시 중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고창국 CPR1본부장, 박재술 서울맞춤훈련센터장과 과정 수료생 21명등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씨앗(SIAT : SK주식회사 IT Advanced Training) 2.0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맞춤훈련센터 박재술 센터장(왼쪽에서 세번째), SK C&C 고창국 CPR1본부장(왼쪽 네번째) 등 관계자 및 교육생들이 수료식이 끝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서울맞춤훈련센터 박재술 센터장(왼쪽에서 세번째), SK C&C 고창국 CPR1본부장(왼쪽 네번째) 등 관계자 및 교육생들이 수료식이 끝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씨앗’은 SK C&C가 양질의 청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2017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무료로 운영하는 업계 최초의 ‘장애인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수료생 전원이 조기취업과 인턴을 확정해 수료식장에서는 상호 격려와 칭찬이 이어졌다.

수료생 21명 중 2명은 한국전력∙롯데하이마트 취업을 확정 지었고, 19명은 SK C&C∙포스코ICT·SK인포섹·오픈핸즈 등 4개 회사 인턴에 참여키로 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씨앗 선배도 등장해 행사의 훈훈함을 더했다.

SK C&C에 근무중인 이태호(가명) 선임은 깜짝 영상에 출연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씨앗 후배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2017년도 19명의 씨앗 수료생들은 인턴십을 거쳐 SK C&C를 비롯해서 신세계아이앤씨·노틸러스 효성·그라비티 등 9개사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SK C&C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는 청년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해 총 6개월 과정의 ICT 전문 교육 및 실습 과정을 운영해왔다.

서울맞춤훈련센터는 ICT 업계 전문 강사진을 구성하고 시스템 운영체계, 개발언어인 Java(자바), DB(데이터베이스) 설계, 네트워크 구조 , 데이터 통신 등 실제 프로젝트 현장에서 사용하는 ICT 기술 실습 위주 교육을 운영했다.

SK C&C는 또 IT기업 현장 노하우를 접목한 별도 전문 프로그램과 강사∙자격증 취득∙특강 과정을 마련하는 등 서울맞춤훈련센터와 적극 협력했고, 지방 출신 교육생들에게는 별도의 숙박 편의도 제공하는 등 과정 내내 교육생들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했다.

이에 화답하듯 수료생들은 이날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반려견 친목 도모 포털 사이트 ‘너는 나의 동반자’, 기업용 키워드 추천 기반 채팅 서비스 ‘키챗(KeyChat)’ 등 자신들이 직접 설계∙개발한 결과물을 뽐내며 행사 참석자들을 흐뭇하게 했다.

이날 SK C&C는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마친 수료생 11명에게 각 100만원의 행복IT장학금을 수여한 것을 비롯해 청각 장애를 가진 수료생 1명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보청기를 지원했다.

SK C&C 인턴이 된 김재원씨(가명)는 “씨앗 프로그램을 통해 ICT에서 새로운 희망을 봤다”라며 “씨앗에서 배운 ICT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에서 인정받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맞춤훈련센터 박재술 센터장은 “SK C&C의 지원 속에서 탄생한 씨앗은 ICT 분야에서 양질의 청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며 “앞으로도 SK C&C와 협력해 ICT 분야 최고의 교육 과정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고창국 CPR1본부장은 “씨앗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청년 장애인들이 ICT 전문가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희망날개가 되고 있다” 며, “SK C&C는 앞으로도 회사와 구성원의 전문 ICT 역량을 새로운 사회적 가치로 연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