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현대위아, ‘제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 개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7.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화 시대의 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지멘스는 7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창원(7월 9일~13일), 의왕(7월 9 ~11일) 두 곳에서 현대위아와 함께 제 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를 공동 주최한다고 밝혔다.

지멘스의 SINUMERIK CNC 활용, 의왕과 창원 동시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이번 대회는 대학부, 고등부로 나눠져 진행되며 경기방법은 제출 도면 형상 기준 NC 프로그램(SINUTRAIN) 작성 후 시뮬레이션 향상 및 프로그램 제출을 2시간 이내로 하는 방식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SINUMERIK CNC의 Milling 및 Turning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기계에서 가공하지 않아도 어떤 형상의 가공제품이 몇 공정을 거쳐 공정 시간이 어떻게 나올 것인지를 미리 예측 하는 것을 테스트 한다. 

지멘스는 7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창원과 의왕 두 곳에서 현대위아와 함께 제 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를 공동 주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지멘스]
지멘스는 7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창원과 의왕 두 곳에서 현대위아와 함께 제5회 스마트 NC 경진대회를 공동 주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지멘스]

지멘스의 SINUMERIK CNC는 생산공정에서의 주문생산 및 대규모 연속생산 환경에서 높은 생산성을 구현하는 자동화 솔루션이다. 개별 부품 생산과 대량생산 그리고 단순 공작물 및 복잡한 공작물까지 모든 공작물이 완벽하게 제작되도록 가공 솔루션을 제공 한다.

이번 행사는 지멘스와 현대위아의 공동 주최로 진행되며 대회 장소는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다. 시상은 7월 18일 진행될 예정이며 노동부 장관상(대학/고등부 각 1명, 총 2명) 각 200만원, 국제 기능 올림픽 회장상(대학/고등부 각 1명, 총 2명) 각 150만원, 최우수상(대학/고등부 각 3명, 총 6명) 각 100만원, 우수상(대학/고등부 각 3명, 총 6명) 각 70만원, 단체상(2개사) 지멘스상 : 상위 10명 평균점수 우수단체, 현대위아상 : 참가상으로 시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