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TS4 플랫폼 용 UL 인증 타이고 액세스 포인트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7.1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모듈 플렉스 MLPE 플랫폼 분야 선도기업인 타이고가 최근에 출시한 신제품 TAP는 스마트 모듈과의 무선 통신을 통해 주거용, 상업용 및 산업용 태양광 시스템의 데이터 관리를 개선시켜준다.

광범위한 PV 모듈의 태양열에너지 생산 모니터 및 관리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스마트 모듈 플렉스 MLPE 플랫폼 분야 선도기업인 타이고(Tigo)가 신제품 타이고 액세스 포인트(TAP : Tigo Access Poin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AP는 클라우드 커넥트 어드밴스드(CCA : Cloud Connect Advanced) 범용 데이터 기록기와 통합형(TS4-X)이나 개장/부가형(TS4-R-X) 그리고 2 모듈의 개장/부가형(TS4-R-X-Duo) 등 TS4 유닛들 간의 무선 통신 기기 신제품이다. 

타이고의 레거시 게이트웨이 제품과 마찬가지로 TAP는 크기는 작으면서도 모듈 용량이 늘어났고 그 범위가 넓어졌다. TAP는 현재 전 세계로 선적되고 있다. 

TAP는 클라우드 커넥트 어스밴스트 범용 데이터 기록기와 TS4 유닛들 간의 무선통신기기 신제품이다. [사진=타이고]
TAP는 클라우드 커넥트 어스밴스트 범용 데이터 기록기와 TS4 유닛들 간의 무선통신기기 신제품이다. [사진=타이고]

TAP는 스마트 모듈과의 무선 통신을 통해 주거용, 상업용 및 산업용 태양광 시스템의 데이터 관리를 개선시켜준다. 각각의 TAP는 최대 300개의 TS4 유닛(최대 100kW 시스템)이나 TS4-R-X-Duo(최대 160kW 시스템)를 이용하는 최대 600개의 모듈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한다. 또한 신속한 차단을 위해 모듈 수준에서 작동이 중지되도록 안전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TAP가 CCA와 연결되면 태양광 설비의 시감도가 탁월하게 높아진다. 

타이고 즈비 알론(Zvi Alon)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신제품 TAP는 신뢰도 높은 래피드 셧다운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데 부응해 개발됐다”며, “우리의 주된 목표는 시감도를 개선하고 설치를 단순화하는 한편 오늘날 수백개의 스마트 모듈로부터 개별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된 통신 기기의 보안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대형 PV(태양광발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타이고의 상용 및 산업용 프로젝트 파트너들은 효력이 발생하는 NEC 2017에 맞춰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이 솔루션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