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선정 평가 업체 중 가장 높은 ‘리더’ 등급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가트너는 매년 IT 산업군 별 벤더 업체들의 직무수행 능력과 향후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매직 쿼드런트’ 리포트를 발간하며 올해 구매조달 솔루션 부문에서는 SAP를 포함한 15개 벤더를 대상으로 분석이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서 SAP 아리바·필드글래스는 평가 업체 중 가장 높은 ‘리더’ 등급에 올랐다. 특히 고객 만족, 제품 혁신, UI 개선, 공급 네트워크 규모 등의 카테고리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SAP 아리바는 이번 평가에서 평가 업체 중 가장 높은 ‘리더’ 등급으로 올랐다. [사진=SAP 아리바]](/news/photo/201807/25226_16243_463.jpg)
SAP 아리바 수디르 보즈와니(Sudhir Bhojwani) 최고제품책임자는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란트 평가에서 고객사의 예산 지출과 공급, 잠재 위험 등을 통합적이고 스마트하게 관리하는 SAP 아리바만의 우수성이 입증된 것 같아 기쁘다”며, “오늘날의 조달 프로세스는 점점 더 글로벌화되고 상호연결성이 강화되고 있고 이는 곧 구매조달 솔루션 역시 이러한 특징을 가져야 함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SAP 필드글래스 비쉬 발리가(Vish Baliga) 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가트너 평가에서 SAP 필드글래스의 통합적 엔드-투-엔드 서비스 가치가 인정받은 것 같아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SAP 아리바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사의 인력 관리를 지원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AP 아리바는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Forrester)가 실시한 ‘2018년 1분기 공급업체 리스크 및 성과 관리(SRPM) 평가’에서도 가장 높은 ‘리더’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SAP 아리바 네트워크는 전 세계 190개국 330만 여개 이상 기업들이 활용 중이다. 전 세계 SAP 아리바 고객을 연결하는 협업 커뮤니티 ‘아리바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이뤄지는 거래는 연간 1조7,000억달러(약 1,900억조원) 규모다. SAP 필드글래스는 클라우드 기반 오픈 플랫폼으로 전 세계 180개국에서 고객사의 인력채용 및 관리를 지원한다. SAP 필드글래스의 고객 재사용률은 99%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