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레이, 미세먼지 줄이는 식물 심기 AR 선보여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08.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플레이가 ‘증강현실AR 미세먼지 줄이는 식물 심기’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를 비롯한 시민들에게 식물심기를 통해 악화되고 있는 환경 개선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프로그램 참여자 식물심기 키트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모두의학교 커뮤니티 지원 사업에 선정된 에코플레이(대표 이미영)는 8월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모두의 학교 1층 시민소통광장에서 ‘증강현실AR 미세먼지 줄이는 식물 심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어린이들이 미세먼지를 줄이는 나무 심기 증강현실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에코플레이]

이 프로그램은 환경을 악화시키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식물심기를 증강현실(AR)로 체험할 수 있으며, 식물을 색칠하고 심으면 미세먼지가 사라진다는 것을 증강현실로 실감할 수 있다.

에코플레이는 국내 최대 과학문화행사인 ‘2018 대한민국과학대전’에 참여해 1,0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증강현실 체험존’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에는 서울시민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모두의학교에서 시민들에게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체험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증강현실AR 미세먼지 줄이는 식물 심기’ 프로그램을 완성한 방문객에겐 허브바질, 방울토바토, 해바라기 식물 심기 키트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