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리스, 음성보안 지능형 사운드마스킹 시스템 아큐마스터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9.0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외 소음을 줄이기 위해 소리를 흡수 및 차단하는 방법이 주로 사용된다. 그러나 이런 방법으로 줄이기 어려운 소란스러운 주변 소음은 여러 문제를 야기한다. 사운드마스킹(Sound Masking)이란 주변 소음이 인식하지 못하도록 가청 주파수 대역을 제어해 중화시키는 기술을 의미한다.

소리 이용해 소음 줄이는 소음 중화 시스템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회의실에서 회의하는 대화소리가 밖에서 들리거나 회사의 중요 정보가 음성을 통해 외부에 세어 나갈 수 있기에 음성 보안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타인이 들어서는 안 되는 개인의 사생활이 소리를 통해 외부로 세어나가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음성 보안이 필요한 장소로는 기밀 취급 부서나 대표실, 임원실이 있다. 이뿐 아니다. 업무 집중도가 필요한 작업실이나 칸막이 없는 사무실, 콜센터 등도 음성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아큐리스에서 선보인 아큐마스터는 능동형자동소음센서를 통해 주변 소음 수준 측정 및 측정 소음을 DSP로 분석해 자동으로 사운드마스킹 볼륨 레벨을 제어할 수 있다. 1개 센서당 100㎡ 커버할 수 있고 채널당 최대 4개 센서까지 설치 가능하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아큐리스에서 선보인 아큐마스터는 능동형자동소음센서를 통해 주변 소음 수준 측정 및 측정 소음을 DSP로 분석해 자동으로 사운드마스킹 볼륨 레벨을 제어할 수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4채널 메인시스템은 독립 설정 및 조정이 가능한 1, 2, 4채널로 채널당 30개의 스피커를 지원하며 미세 사운드마스킹 튜닝 기능을 통해 주변 환경 소음 변화에 자동 출력 레벨 조정을 통해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개별룸 또는 사운드마스킹 레벨 조정이 가능하며 1대 레벨조정기는 1~6대 스피커 제어가 가능하다. 회의실 및 음성보안 필요 사무실 및 병원 다인입원실, 은행 고객 접견실 등에 설치가 가능하며 벽면 및 천장 안쪽 또는 천장 마감 없는 곳에도 설치할 경우 벽체형 PA 스피커를 사용해 최적의 음향효과를 낼 수 있다. 나아가 2채널 확장용 앰프시스템을 통해 최대 120개 스피커 연결 및 2채널 사운드마스킹은 설치 및 구축이 용이하다.

국내 최초 자동 소음 레벨 기능을 갖춘 지능형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개인 음성 보안을 위한 솔루션이며 국내 최초로 자동 소음 레벨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는 음성 보안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