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형 태양광발전 설계 솔루션 ‘SUN ROOF' 출시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9.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설계 솔루션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선소프트웨어가 지붕형 태양광 설계 솔루션인 '선루프(SUN ROOF)'를 오는 10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확산되고 있는 지붕형 태양광을 위한 설계 솔루션 10월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태양광 설계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태양광발전 컨설턴트를 진행하고 있는 선소프트웨어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지붕형 태양광 시장을 겨냥해 새로운 설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정부가 임야 태양광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태양광발전 설치 장소로 건물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실제로 태양광 산업 종사자들 사이에서 지붕형 태양광발전 설계 솔루션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선소프트웨어가 최신 개발한 지붕형 태양광 설계 솔루션 '선루프(SUN ROOF)' 모습[사진=선소프트웨어]
선소프트웨어가 최근 개발한 지붕형 태양광 설계 솔루션 '선루프(SUN ROOF)' 모습 [사진=선소프트웨어]

이러한 업계의 요구를 반영해 선소프트웨어는 지붕형 태양광 설계 솔루션인 ‘선루프(SUN ROOF)'를 오는 10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선소프트웨어가 새롭게 개발한 선루프 시스템은 지붕이나 건물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다중 MPPT 적용, 단상 ‧삼상 계통도면 활용, 주변 음영 체크 가능 등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개발된 선프로(SUN PRO)는 대지에 설치되는 태양광발전 설계 솔루션으로 단일 MPPT를 적용하고 있으며, 어레이별 음영체크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선소프트웨어 이지선 대표는 “선루프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있어 건물형과 지붕형 설치 방법을 따로 구현해야 하는데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결국 개발을 완료했다”며, “지붕형 태양광은 건물간 음영, 건물의 옥탑, 지붕 각도, 지붕 벤츄레이터 등 설치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 이러한 내용을 철저하게 반영하다보니 당초보다 4개월 늦게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선루프’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과 11월, 국내에서 개최되는 에너지 및 전력기술 관련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한편, 태양광 설계 솔루션 개발 및 태양광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선소프트웨어는 카이스트와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 태양광 설계 프로그램을 납품해 태양광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