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카하니핀, 소형 프레임리스 서보모터 K 시리즈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0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카하나핀은 모션 제어 기술 분야에서는 저전압 프레임리스 PMAC 모터 K 시리즈를 확대 출시했다고 밝혔다.

저전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효율적인 모터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K시리즈 서보모터는 고객사 장비의 소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으며 신뢰성, 정밀성, 비용 효율성이 중요시되는 다양한 산업군의 장비 제작 업체를 위해 최적화 된 설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유럽의 CE인증을 획득한 K 시리즈는 회전자와 고정자가 모두 시스템 내부에 구현돼 있어 설계를 더 단순화하는 효과가 있다.

프레임리스 K 시리즈 [사진=파카하니핀]
프레임리스 K 시리즈 [사진=파카하니핀]

또한 12VAC의 저전압으로 구동이 가능하며 최고 속도 1만rpm, 연속 회전 토크 최대 23Nm를 발휘한다. 이러한 특징의 K시리즈 모터는 인덱싱 테이블, 압축기 및 혼합기를 비롯해 식음료, 포장 기계, 생명 과학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에 이상적이다.

K 시리즈 서보모터는 회전자에 접착된 영구자석, 소형압축 구리코일, 반경이 큰 Hollow Shaft로 구성돼 있다. 5개의 서로 다른 직경 타입(32mm, 44mm, 64mm, 89mm, 178mm)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직경 크기마다 3개의 길이 타입, 그리고 길이 마다 3가지 토크/속도를 선택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파카의 동기식 PMAC 브러시리스 모터는 비동기식 모터 기술보다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예를 들면 같은 용량 조건에서 체적이 4분의 1정도 밖에 되지 않아 공간 효율성에서 압도하고 90~95%의 높은 효율성으로 차별화가 가능하다. 또한 K 시리즈 모터는 저속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데 정확도는 보다 강화됐고 진동과 관성은 줄었다. 자연 냉각 기능과 유지보수가 필요 없도록 설계된 점은 K 시리즈 모터가 가진 또 하나의 강점이다.

경량의 K 시리즈 모터는 고정밀의 구동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고유 강성과 내구성을 갖췄다. 최근 소형 레이저 스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 제조사는 레이저 스캐너의 거울을 회전시키기 위해 K시리즈 모터를 적용했는데 해당 장비의 특성상 빠른 스캔 과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7,500rpm의 속도 구현이 필요했다. 파카는 K 시리즈로 이러한 요건을 충족시켰으며 모터의 작동성, 타사 제어 시스템과의 호환성, 12VAC의 낮은 기동전류 등의 특징이 K시리즈 모터를 선택하게 된 주요 요소에 해당됐다.

파카하니핀사 자동화그룹의 김유식 부장은 “프레임리스 모터의 소형화, 경량화 특성은 로봇 제조사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하고 100년 전통의 파카하니핀의 기술력이 뒷받침돼 Frameless K 시리즈 모터의 고정밀 퍼포먼스가 더 큰 용량대로 확대돼 제품 라인업을 보다 다양하게 완성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 시장에서는 자동차 시장을 비롯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시장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설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파카하니핀그룹은 미국의 포춘지가 선정한 글로벌 리더 기업 중 하나로 매년 선정되는 회사로서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