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종합폐기물 일괄처리 유류화 시범화사업 MOU 체결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1.2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웨이스트에너지솔루션, 고구려대학교와 해양폐기물 일괄처리 시스템 시범화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안군-웨이스트에너지솔루션-고구려대학교, 해양폐기물 자원화 시스템 구축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월 14일, 웨이스트에너지솔루션 및 고구려대학 산학협력단과 함께 저온열분해 이용, 폐기물 유류화 기술을 통한 해양폐기물 일괄처리 시스템 시범화 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신안군은 웨이스트에너지솔루션, 고구려대학교와 해양폐기물 일괄처리 시스템 시범화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신안군]

박우량 신안군수와 웨이스트에너지솔루션 나성용, 김홍 대표, 고구려대학교 김형배 총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MOU를 통해 해양폐기물은 물론 육상기인으로 발생된 생활폐기물까지 일괄처리 하는 국내 최초 폐기물을 활용한 유류화 시범화 사업이 본격화 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으로 보인다.

신안군, 웨이스트에너지솔루션, 고구려대학교는 폐기물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종합처리방식을 적용 폐자원화 회수, 에너지절감 및 친환경적인 최종 처리를 통해 국가정책에 부응하고 환경적 이익을 도모하고자 이번 시범화 사업 협약을 맺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금까지는 소각·매립으로만 의존해왔던 폐기물 처리 시스템이 이번 시범화 연구사업을 통한 상용화 기술 전파로 신안군 뿐만 아닌 전국적으로 폐기물 처리 시스템 개선과 혁신의 전환점이 돼 폐기물 자원화 기반 구축을 위한 선도적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