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정승일 차관, ESS설비 가동중단 현장방문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2.0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정승일 차관은 2월 1일, 대규모 ESS가 설치된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안전관리 등을 당부했다.

화재우려에 따른 가동중단 및 후속조치 협조 당부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산업부 정승일 차관은 2월 1일, 대규모 ESS가 설치된 다중이용시설 중 하나인 백화점을 방문해 화재예방을 위해 가동중단된 현장을 둘러보고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
산업부 정승일 차관이 ESS설비 가동중단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산업부]

ESS 설비 현장을 둘러보는 자리에서 정 차관은 “그간 21건의 ESS 화재가 연이어 발생했고, 일부 사업장은 정밀안전진단을 마친 곳이라는 점에서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화재 시 대규모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다중이용시설 ESS에 대해서는 불가피하게 가동중단을 요청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가동중단에 협조해 준 백화점 사업장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정부가 ESS 화재사고의 근원적인 예방을 위해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사고조사위원회 운영 및 ESS 설비 기술기준 개정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음을 설명하고 이러한 노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 위해서는 이 자리에 참석한 배터리 업계뿐만 아니라 PCS 업계, 시공업계 등 관련업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 차관은 설 명절을 맞이해 많은 사람들이 백화점을 이용할 것이라는 점에서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