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에너지 융·복합 핵심연구지원센터 설립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2.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가 ‘에너지 융·복합 전문 핵심연구지원센터’를 세우고 정식 가동에 들어간다.

에너지 융·복합 분야의 연구 생태계 조성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전남대학교가 ‘에너지 융·복합 전문 핵심연구지원센터’를 세우고 정식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전남대는 지난해 연말까지 4개월 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주관하는 ‘국가 연구시설장비 선진화 지원사업’ 가운데 핵심연구지원시설 시범조성 위탁연구과제를 수행해, ‘에너지 융복합 전문 핵심연구지원센터(연구책임자 하준석 교수. 화학공학부)’를 설립했다.

[]
전남대는 ‘에너지 융복합 전문 핵심연구지원센터’를 설립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대학교]

‘핵심연구지원센터’는 에너지 융·복합 분야의 연구 생태계를 조성해 선도형 원천기술 창의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기구로 핵심장비의 공동사용으로 초기 연구투자비를 줄이는 등 연구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조성됐다.

앞으로 연구지원센터는 장비사용료를 특화분야 핵심장비 도입 등에 재투입해 유관분야 연구생태계를 조성하고, 전문 핵심연구지원체계 구축 및 선도형 원천기술 창의 연구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센터는 장비의 공동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대내외 공정 및 측정 서비스 등을 신청받기로 했다.

한편, 전남대는 지난 1월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관계자와 성균관대, 경북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핵심연구지원시설 시범조성지원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