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새로운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2.12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가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 소프트웨어 출시를 통해 전자제품을 위한 지멘스 스마트 제조 포트폴리오와의 통합, 설계에서 제조단계까지 디지털 스레드를 확장한다.

전자 및 기구 조립 공정에 획기적인 스마트 제조 역량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전자제품을 위한 혁신적 제조실행시스템(MES)인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Camstar Electronics Suite)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성공적인 집적 회로 제조용 엔터프라이즈급 플랫폼을 기반으로 강력하고 구성 가능하며 확장 가능한 MES 솔루션을 통해 PCB 및 박스 조립업체들은 추적가능성 요구를 충족한다. 아울러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기계와 생산라인을 연결해 효율성 수준을 향상하고 제조 작업을 제어할 수 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전자제품을 위한 혁신적 제조실행시스템인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지멘스]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전자제품을 위한 혁신적 제조실행시스템인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지멘스]

지멘스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을 확장한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은 전자제품 회사들이 인더스트리 4.0에 맞게 그들의 디지털화 전략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진정한 디지털 스레드를 생성한다. 엔지니어링과 생산 현장 간의 클로즈드 루프를 형성해 설계 변경에 대한 빠른 조치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제조업체는 제품 수명 주기를 단축하고 복잡한 생산을 강화하며 전체 제조수명주기에 걸쳐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ARC 어드바이저리 그룹(ARC Advisory Group) 디지털화 및 IoT 그렉 고박(Greg Gorbach) 부사장은 “지멘스는 캠스타를 인수하면서 전자제품 제조사들의 운영 성능 향상을 지원하는데 중요한 한걸음을 뗐고 이제 멘토(Mentor)의 발로 전자 제조 솔루션(Valor Electronics Manufacturing Solutions) 소프트웨어 기능을 추가해 PCB와 기계, 박스-빌드 제조 모두에 새로운 수준의 생산성과 처리량, 품질을 촉진할 수 있게 됐다”며,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은 멘토의 Valor Edge Data Acquisition 기술과 팀센터와의 긴밀한 통합으로 강력한 디지털 트윈과 디지털 스레드를 지원해 전자제품 제조사들은 신속히 설계를 수정하고 특화된 기계 및 생산라인과 직접 연결해 생산 속도를 앞당길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디지털 혁신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며 가장 견고한 디지털 트윈을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지멘스의 제조 운영 관리(MOM) 소프트웨어와 멘토 기술 간에 이뤄진 최근 협력으로 지멘스는 완벽한 엔드-투-엔드 메카트로닉스 제조 프로세스를 다루는 고유한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은 통합 디지털 스레드를 통해 PLM과 ERP, 작업 현장 실행 간 제품 및 비즈니스 데이터의 완벽한 흐름을 활성화하며 더욱 빠르고 간소화된 변경 주기를 가능케 한다. 단일 데이터 소스를 사용해 생산부터 설계, 엔지니어링 부서에 이르는 클로즈드 루프 피드백으로 품질 수준 향상이 이뤄지며 신제품 개발(NPI) 프로세스와 출시 시간이 단축된다. 특히 지멘스는 지멘스 자체 혁신을 조기에 도입할 수 있는 첨단 운영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우위를 갖고 있다.

지멘스 퓌르트(Siemens Fürth) MES 프로젝트 헤르만 크라우스(Hermann Kraus) 총괄은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은 맞춤형 통합으로도 하기 어려웠던 기존의 개별 도구 셋으로는 절대 얻을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며, “뿐만 아니라 이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발로(Valor) IoT 데이터 수집 기능을 포함해 조립 라인 전반에 걸쳐 구현을 매우 단순화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이미 발로 재료 관리(Valor Material Management)를 사용해 재료 흐름을 최적화 하는 구현의 첫 단계를 수행했다”며, “현재는 전자 제조 관리를 위한 진정한 원-스톱-샵 솔루션을 제공하고 모든 프로세스 영역과 PLM 및 ERP와 통합되는 두 번째 단계를 도입 중“이라고 덧붙였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제조 운영 관리 르네 울프(Rene Wolf) 수석 부사장은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위트의 도입과 더불어 멘토의 발로 기술과의 협력은 전자제품 시장에서 지멘스의 입지를 한층 확대시키며 업계 트렌드세터로서 지멘스의 리더십을 강화한다”며, “대량 맞춤화와 신속한 출시가 전자제품 제조사의 성패를 가르는 능력으로 여겨지는 시대에는 제품 요구사항의 급격한 변화를 수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제품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전체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수준의 유연성과 스마트함을 갖춰야 한다”며, “새로운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이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가치가 바로 이 점”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