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국내 산업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업·에너지 ODA사업’수행기관 공모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9.03.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의 산업 역량 강화를 지원해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이 신흥 개도국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다음 달 10일 공모 마감 앞서 이번달 21일 사업설명회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사업인 '산업·에너지 ODA 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다음 달 10일까지 공모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공적개발원조 사업인 '산업·에너지 ODA 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수행할 기관을 공모한다. [사진=dreamstime]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공적개발원조 사업인 '산업·에너지 ODA 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수행할 기관을 공모한다. [사진=dreamstime]

산업·에너지 ODA 사업의 지원분야는 세 가지로, 프로젝트 부문과 사전기획 부문, TASK(Technology Advice and Solutions from Korea) 부문이다. 프로젝트 부문에서는 개도국 산업육성을 위한 기자재 지원 및 기술협력 수행을 지원하며, 사전기획 부문에서는 신규 프로젝트모델 발굴 지원이 이뤄진다. TASK 부문에서는 개도국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지도 지원이 추진된다. 

산업 ODA는 지난 2012년부터 추진돼 온 사업으로 신흥국의 산업 역량 강화 및 인프라 구축을 지원해 우리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산업 ODA 사업은 프로젝트 5개 과제, 사전기획 8개 과제, TASK 과제를 지원한다. 

에너지 ODA는 지난 2017년에 신설된 사업으로, 개도국의 에너지산업화를 지원하는 한편, 해외전력 및 에너지 인프라와 연계해 국내 전력·에너지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 해외 프로젝트 수주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에너지ODA 사업은 프로젝트 2개 과제와 사전기획 8개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KIAT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한국기술센터에서 '산업·에너지 ODA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AT 한창민 원장 직무대행은 "산업·에너지 ODA는 우리의 강점인 산업기술 역량을 활용해 개도국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이를 우리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과 연계함으로써 '국익에 기여하는 개발협력'"이라고 밝혔으며, "민간 수요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세계은행 등 국제기구와도 긴밀히 협력해 우리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