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에스이파트너즈, ERP 협력 위해 MOU 체결
  • 최기창 기자
  • 승인 2019.06.0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P 부문에서 비즈니스 혁신 전망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영림원소프트랩과 에스이파트너즈가 손을 잡았다.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과 Oracle ERP 파트너 기업인 에스이파트너즈는 4일 ERP 사업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과 에스이파트너즈가 ERP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과 에스이파트너즈가 ERP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이번 MOU를 바탕으로 두 회사는 앞으로 서로의 장점을 활용해 국내외 시장에서 ERP 솔루션 사업화를 지속해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사업의 확장과 솔루션 벤더로서의 지속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고, 에스이파트너즈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ERP K-System의 영업, 프로젝트, 개발, 유지보수 등의 역할을 자체 수행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은 국내 최초의 한국형 ERP 패키지다. 국내 중견 기업 등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실용적인 정보화와 경영 역량을 지원한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 특화돼 PC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구현한다. 개별 사용자 활동 시점에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IT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에스이파트너즈 이경훈 대표는 “ERP 사업 강자인 영림원소프트랩과 함께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영림원 ERP 파트너로서 컨설팅 사업을 확대하고, 협력을 강화해 서로 윈윈하며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형 ERP 사업 부문에서 양사의 교류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비즈니스를 혁신, 새로운 수익 창출 등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