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시스템, 'Moxa' ioThinx 4500 시리즈 통해 IIoT 애플리케이션 지원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8.2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고 안전하게 클라우드에 I/O 데이터 전달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산업용 IoT(Internet of Things)에 접속하는 현장 기기가 많아짐에 따라, 이러한 모든 사물을 인터넷에 지속적으로 접속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IT 엔지니어가 예기치 않게 기기를 재부팅할 필요 없이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기의 필요성이 중요해졌다.

데이터는 어떤 I/O 애플리케이션에서든 가장 중요한 측면이지만 데이터를 사용하기 전 모든 종류의 산업 센서와 장치에서 추출해야 한다. 이것은 엔지니어링 자원 고갈을 비롯해 종종 번거롭고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다.

Moxa ioThinx 4500시리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년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여의시스템]

최근 Moxa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언어 능력, 클라우드 연결성, 정밀 제어를 위한 높은 컴퓨팅 능력, 시스템 전체의 사이버 보안을 특징으로 하는 IIoT 지원 모듈식 컨트롤러 및 I/O인 ioThinx 4500 시리즈 제품을 출시했다.

Moxa의 파트너사인 여의시스템은 올해 본격적으로 이 제품을 시장에 소개하고 데모 시연을 통해서 고객의 이해를 도우며 영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ioThinx 제품은 IIoT 애플리케이션이 I/O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클라우드에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 I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제작된 소형, 지능형, 보안 ioThinx 4500 시리즈인 IIoT 컨트롤러 및 IIoT 리모트 I/O는 I/O-to-Cloud 연결 및 IT/OT 프로토콜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Moxa의 ioThinx 4500 시리즈는 빠른 구현과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 독특한 기계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ioThinx는 장착과 탈착을 단순화하고 모듈 교체를 단순화하며, 공구 없는 케이블 배선을 가능하게 하는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ioThinx 4510의 사용자 친화적인 웹 기반 GUI로 변경되지 않은 모듈을 수정할 필요 없이 변경한 모듈을 미세 조정하기만 하면 쉽게 설정과 재설정을 할 수 있다.

높은 컴퓨팅 성능과 보안 수준을 자랑하는 Moxa의 ioThinx 4500 시리즈는 현장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고 클라우드로 푸시할 수 있게 해준다. ioThinx 4500 시리즈는 클라우드 연결을 구현하기 위해 MQTT, RESTful API, SNMPv3, Modbus TCP, SDK/라이브러리 등의 프로토콜이 내장돼 있다.

Moxa의 ioThinx 4500 시리즈는 I/O 데이터를 검색해 MQTT, HTTP, SNMPv3, RESTful API, OPC UA, Modbus를 포함한 여러 다른 프로토콜로 데이터를 변환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IT와 OT 엔지니어는 익숙한 언어로 동일한 I/O 장치에서 데이터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ioThinx는 보안 데이터 전송을 실시하기 위해 데이터 암호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보안에 대해 타협할 필요가 없다. ioThinx 4500시리즈는 55개국의 디자이너와 제조업체가 제작한 5,500여개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출품작들과 경쟁해 2019년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은 "ioThinx 4500 시리즈의 탁월한 혁신은 단순하면서도 스마트한 설치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어 시간과 노력이 많이 절약된다"고 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