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MDL과 손잡고 전기 기계 설계 오퍼링 강화
  • 정한교 기자
  • 승인 2019.10.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 기계 제품 수명주기 설계 단계까지 시뮬레이션 확장 가능해져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앤시스(ANSYS)가 모터 디자인 리미티드(Motor Design Limited, 이하 MDL)와 새로운 협약을 통해 전기 기계 설계 오퍼링 강화에 나섰다.

앤시스는 MDL과의 새로운 협약을 통해 모터-캐드(Motor-CAD)를 이용해 전기 기계에 대한 강력한 설계 검증 워크플로우를 제작하고 있다. 이로써 앤시스는 업계 최고의 전기 모터 설계 소프트웨어 도구인 모터-캐드와 앤시스의 다중 물리 분석 기능을 결합해 전기 기계 제품 수명주기 설계 단계까지 시뮬레이션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운송 분야의 전기 및 하이브리드 추진에서부터 산업 분야의 전기 모터 구동 시스템과 전기 비행의 미래까지, 전 세계적으로 전력 효율 향상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산업 전반에서 급격한 속도로 전기화(Electrification) 이니셔티브가 추진되고 있다.

앤시스는 MDL과의 새로운 협약을 통해 모터-캐드(Motor-CAD)를 이용해 전기 기계에 대한 강력한 설계 검증 워크플로우를 제작하고 있다. [사진=앤시스]
앤시스는 MDL과의 새로운 협약을 통해 모터-캐드(Motor-CAD)를 이용해 전기 기계에 대한 강력한 설계 검증 워크플로우를 제작하고 있다. [사진=앤시스]

추진과정에 있어 소비자, 기업 및 정부의 환경에 대한 영향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보다 효율적인 전기 기계를 설계하고 더 많은 응용 분야에 적용해야 한다. 앤시스와 MDL의 협약은 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전력 효율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포괄적인 설계 방법론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MDL은 전기 기계 설계를 위한 첨단 소프트웨어 및 도구를 개발하는 세계적 선두기업이다. MDL의 소프트웨어인 모터-캐드는 설계 엔지니어가 전체 작동 범위에서 모터 토폴로지와 컨셉을 평가하고 성능, 효율성 및 크기에 최적화된 설계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는 모터-캐드를 추가하여 초기 단계부터 상세 설계 및 검증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다중 물리 설계 워크플로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MDL 제임스 고스(James Goss) CEO는 “모터-캐드는 전기 기계의 빠른 다중 물리 설계 및 크기 조정을 위한 세계 최고의 툴이다“며, “모터-캐드는 전체 작동 주기에 걸쳐 기계의 전자파, 열 및 기계 성능을 효율적으로 계산할 수 있어 반복적인 설계 공간 탐색 및 컨셉 디자인 최적화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이어 “모터-캐드는 앤시스와의 협약을 통해 앤시스 다중 물리 시뮬레이션 기술에 이와 같은 귀중한 선행 설계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앤시스 스티브 파이텔(Steve Pytel)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디렉터는 “앤시스 전기 기계 설계 흐름에 모터-캐드를 추가하면 완벽한 엔드투엔드(end-to-end) 워크플로우가 생성된다”며, “앤시스는 모터-캐드를 이용해 사용 편의성과 단일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두어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전기 기계 설계 워크플로우를 컨셉 설계 엔지니어링 팀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심층 분석 및 검증이 필요할 때에는 모터-캐드 모델을 앤시스 솔버로 전송하여 고성능의 2D 및 3D 분석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