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산업개발, 설 맞아 급식 봉사활동 전개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1.1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1톤과 떡국떡 0.5톤도 함께 전달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한전산업개발(대표 홍원의)가 1월 17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이사장 최일도)를 방문해 설맞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한전산업개발의 노사가 함께해 의미가 있다. 이날 양승태 경영본부장과 최철순 한전산업개발노동조합위원장을 포함한 한전산업 나누리사회봉사단 3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밥퍼 나눔운동본부(이하 ‘밥퍼’)를 방문했다.

한전산업개발이 설을 맞아 노사가 함께하는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한전산업개발]
한전산업개발이 설을 맞아 노사가 함께하는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한전산업개발]

나누리봉사단은 본사 임직원의 정성이 담긴 사랑의 쌀 1톤과 떡국떡 0.5톤을 전달하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위해 밥퍼를 방문하는 결식 이웃을 위해 식자재 손질과 음식 조리, 배식 및 설거지 등 급식봉사에 참여했다.

더불어 양승태 경영본부장은 최일도 다일공동체 이사장과 다일공동체에서 운영하는 ‘다일천사병원’을 방문해 병원 시설을 살폈다. 앞으로 한전산업개발은 후원할 수 있는 사회공헌 방안을 함께 모색할 방침이다.

밥퍼나눔운동본부는 하루 1,000여 명의 무의탁노인과 행려자, 노숙자 등 결식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무료 급식시설이다. 한전산업개발은 지난 2017년 3월 밥퍼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매년 사랑의 쌀 전달 및 급식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결식이웃 후원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다일공동체로부터 ‘천사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양승태 경영본부장은 “한전산업은 2020년 경자년 한 해에도 우리 사회 내 복지소외계층을 적극 후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전산업개발 최철순 노동조합위원장도 “한전산업개발노동조합은 회사가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노사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