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20년 유럽 주요 시장 확대 위해 다양한 활동할 것
  • 정형우 기자
  • 승인 2020.02.10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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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쇼를 비롯해 독일 분데스리가 프로팀 스폰서십 연장 등 맞춤형 마케팅 지원해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쌍용자동차가 2020년 유럽 주요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는 벨기에,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시장에서의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2020년 유럽시장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벨기에 브뤼셀(Brussels)에서 열린 ‘2020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해 티볼리, 코란도,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등 차량 14대를 전시하고 모터쇼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어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Vienna)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 참가해 차량들을 전시하는 한편 오스트리아 내 딜러들을 초청해 2020년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브뤼셀 모터쇼에서 선보인 코란도 CNG(압축 천연 가스) 모델이 큰 관심을 받았다. 코란도 CNG는 CNG와 가솔린을 모두 연료로 사용하는 바이 퓨엘(bi-fuel) 타입의 친환경 차량으로 코란도 가솔린(1.5L 터보) 모델에 적용됐으며 1분기 중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쌍용자동차 영국대리점은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가 1월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의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된 데 이어 2월 자동차전문지 왓 카(What Car)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0)’에서도 ‘최고의 픽업(28,000파운드 이하)’에 선정되는 등 잇달아 제품력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 밖에도 독일대리점은 독일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Bundesliga)의 레버쿠젠(Bayer 04 Leverkusen)팀과의 스폰서십 연장 및 스포츠 1채널의 프로그램 후원 등을 진행하고 이탈리아에서도 신년 TV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2020년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수출 회복이 시급한 만큼, 신흥시장 진출과 함께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등 유럽 현지에서 인기 있는 모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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