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현대건설이 시공하고 클라우드나인이 시행하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이 5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40-130번지 일원에서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전용면적 59~106㎡ 172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60실 등 총 23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아파트는 △59㎡ 32세대 △84㎡ 138세대 △99㎡ 1세대 △106㎡ 1세대 등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이뤄져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84㎡ 60실 등 주거형 오피스텔로 이뤄진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라이프스타일 리더를 표방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게 우수한 상품성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지상 49층 고층으로 조성돼 조망이 우수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도봉산, 수락산 조망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지하철 1호선 가능역과 의정부경전철 흥선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개통에 따른 호재도 예정돼 있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호국로, 평화로 등과 인접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의정부IC, 호원IC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반경 약 1km 내에 하나로마트 가능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등 쇼핑시설이 있으며, 의정부 로데오 거리 상권과 의정부역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에서 반경 약 1km 내에 경기 북부권 최대 규모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이 개원할 예정으로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초·중·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밖에 의정부정보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고 벌말어린이공원, 무한상상시민정원, 역전근린공원, 평화의광장, 직동근린공원, 백석천, 중랑천 등이 가까워 여가시간에 산책과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오피스텔의 경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어 신혼부부나 청약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청약 당첨 시 주택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의정부 중심입지에 위치해 있어 교통부터 교육, 편의, 여가까지 모든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지상 49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도봉산 등 조망이 우수하고, 의정부의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의정부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40-44번지(의정부 경찰서 옆)에서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 대우건설 2020년 1분기 경영실적, 당기순이익 619억원 기록
- 현대건설, 1분기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 1,965억원 기록
- 대우건설-삼성전자, 차세대 스마트홈 구축 위해 ‘맞손’
- 종합부동산 디벨로퍼 대우건설, ‘재건축 리츠 사업’ 추진
- 아파트값, 강남3구 내리고 노도강 올랐다… 금융위기 재현하나?
- SK건설, 세대용 제균 환기시스템 개발
- 쪽방·고시원 거주민, 국토교통부가 보증금 없는 공공임대주택 지원한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사이버 견본주택 열어
- 중기부, 스마트팩토리의 보안 솔루션 강화한다
- GS건설-싱가포르 수자원공사, ‘해수담수화 신재생에너지 기술’ 상용화 공동연구
- 강남 아파트 값 지속적 하락 이어진다… 하락폭은 축소돼
- 현대건설, 지역주민에 코로나19 극복 위한 힘 보탠다
- 현대건설, 기후변화 대응 전략 최우수 기업 선정
-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LNG Train7 본계약 체결
- 삼성물산, 반포 3주구 입찰… ‘미세먼지·바이러스·소음’ 줄인다
- 대우건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아파트 분양
- 대우건설, 반포3주구 혁신적 외관의 ‘트릴리언트몰’ 청사진 공개
- 삼성물산, 2,400억 규모 신반포15차 재건축 공사 도급 계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