슝크, 지능형 그리퍼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4.2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전기, 금속 절삭업 등에 적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슝크(SCHUNK)의 지능형 그리퍼가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권위있는 ‘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했다.

슝크의 지능형 그리퍼 EGH [사진=슝크]

SCHUNK EGH 그리퍼를 사용하면 코봇을 이용해 작업 환경에 쉽게 진입할 수 있다. 플러그의 스타터 킷 & 작업 가능 모듈은 고객에게 사전 조립돼 제공된다. 어댑터 플레이트, 적합한 핑거 세트, 조립 도구에서부터 Universal Robot 또는 Techman Robot의 로봇 제어에 원활하게 구현하기 위한 플러그인까지 조립 및 시운전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가 포함돼 있다.

EGH 범용 그리퍼의 시운전 및 프로그래밍은 직관적으로 수행되며 30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다. 그리퍼는 유연한 핑거와 80mm의 가변 조정 가능 스트로크를 사용해 특히 광범위한 워크피스 범위를 다루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IO-Link를 통한 제어로 핑거 위치를 개별적으로 정의하고, 각 그리핑 과정에 대해 그리퍼 상태를 평가할 수 있다. 평행 키네마틱으로 전체 스트로크에 걸쳐 일관된 파지력을 보장한다. 지능형 그리퍼는 인체 공학 및 디자인 측면에서도 점수가 매겨진다. 외부 윤곽이 둥글고 소프트 터치 요소가 장착돼 있어 쉽고 즐겁게 안내할 수 있다. EGH는 특히 보호 펜스가 있는 셀이나, 인간-로봇 작업 공간이 직접적으로 겹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적합하다.

적용될 수 있는 분야는 자동차 전기 산업이나 금속 절삭업과 같이 청결하거나, 약간 오염된 환경에서의 핸들링 및 Pick & Place 작업이다. 그리퍼 개별 상태는 통합 LED 조명 밴드를 통해 표시될 수 있어 인간과 코봇간의 원활한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 그리핑 시스템 및 클램핑 기술 분야의 선도업체 슝크가 제공하는 유연한 지능형 그리퍼는 정교한 컨셉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기능적으로는 물론 광학적으로도 확신을 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