슝크, 작업자가 몇 번의 클릭만으로 맞춤형 그리퍼 설계 및 주문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4.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퍼 선택에서 핑거 구성까지 애플리케이션별 솔루션 구현 방법 제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일상생활에서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이사 등으로 방을 설계할 때 스마트 3D 구성기의 사용은 꽤 당연한 일로 자리 잡았다. 산업 분야에서는 일찌감치 복잡한 공정 체인 및 긴 배송 시간에 대한 생산자동화 구축을 위해 비용 집약적인 특수 솔루션에 의존해 왔다.

큰 죠 스트로크로 덕분에 PLG 롱 스트로크 그리퍼는 한 세트의 그리퍼 핑거만으로도 큰 공작물 버전의 처리가 가능다. 온라인 도구를 사용해 간편하게 맞춤화가 가능하다. [사진=SCHUNK]

하지만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로 넘어가면서 수량은 점점 더 작아지고, 고객별 맞춤형 요구가 늘면서, 짧은 응답 시간은 물론 간편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가격의 네트워크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전문가인 독일기업 SCHUNK(슝크)는 고객이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는 제품 시리즈를 통해 빠르게 사용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별 솔루션 구현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공압식 및 전기식 그리퍼, 그리퍼 핑거 구성 등 고객별 필요요건에 맞춘 개별적인 조정이 가능하다. 슝크는 관련 디자인 지식이 없어도 무방하다면서, 웹기반으로 SCHUNK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형 작업물 위한 그리퍼, 간편히 비교해 직접 선택

구체적으로 SCHUNK는 크고 무거운 부품 취급을 위해 주로 포장, 자동차, 백색 가전 또는 물류 산업에 강점을 가진 두 가지 새로운 표준 그리퍼를 제시한다. 작업자는 공압 또는 전기 사용 여부에 따라 PLG 또는 ELG를 선택할 수 있다.

공압식 투 핑거 평행 그리퍼 PLG는 10분 이내에 구성이 가능하다. 프로파일 레일 가이드 사용시 긴 그리퍼 핑거의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기가 20인 경우 2000N에서부터, 크기가 120인 경우 12,000N의 파지력으로 접근이 까다로운 운반 컨테이너의 부피가 큰 작업물도 손쉽게 핸들링할 수 있다.

ELG 전기 롱 스트로크 그리퍼는 고유한 힘-스트로크 비율을 가지며 즉시 사용 가능하며 제어할 수 있는 파지력을 제공한다. [사진=SCHUNK]

또한 높은 로봇 가속과 같은 어려운 작동 조건에도 적합하다. 큰 죠 스트로크는 100mm에서 400mm까지 밀리미터 정밀도로 조정이 가능하다. 부품 버전이 많은 사용자는 PLG가 그리퍼 핑거 한 세트로 부품을 커버하기 때문에 많은 것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통합 프로세스 모니터링으로 향상된 안전성고 제공한다. 사전 장착된 압력 유지 밸브(옵션) 덕분에 압력 장애의 발생 시에도 파지 위치 및 힘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내구성 좋은 이 그리퍼는 5가지 크기로 제공되며, 구성 가능한 수많은 추가 기능으로 다양한 응용 분야를 커버할 수 있다.

전기 롱 스트로크 그리퍼 ELG는 구성이 가능한 SCHUNK 그리퍼 중 최신 제품이다. 자유롭게 적응이 가능한 서보 모터가 설치된 전기 드라이브에 의해 작동되며, 공압에 필적하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100~400mm의 전체 스트로크에 걸쳐 미세하게 조정되고 지속적인 배치가 가능하다. 핑거의 사전 배치를 통해 취급 프로세스의 주기 시간을 줄일 수도 있다. 고유한 힘 스트로크 비율을 가지며 30사이즈에서 최대 3,000N에서부터 120사이즈에서 12,000N까지 즉각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파지력도 제어할 수 있다.

SCHUNK 핑거 구성기 FGR은 모든 공압식 및 전기식 SCHUNK 그리퍼에 대한 맞춤형 그리퍼 핑거를 가능케 한다. [사진=SCHUNK]

그리퍼 핑거 구성기 FGR, 작업물에 적합한 핑거 설계

공작물별 그리퍼 핑거의 자체 설계 및 생산이 더 이상 불필요 해졌다. SCHUNK의 신규 핑거 구성기인 FGR 덕분에 설계가 매우 단순해졌으며 비용의 50%와 귀중한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

8개의 표준화된 기본 형상을 통해 두 번째 단계에서 공작물의 요건에 개별적인 적용이 가능한 적합한 형상을 찾을 수 있다. 알루미늄 핑거는 수많은 SCHUNK 전기 및 공압 그리퍼와 결합이 가능하다. 상단에 맞춤형 라벨링도 무료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