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세계 최초 딥러닝 기반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인사이트 D900 Color’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11.0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 이미징 기능 탑재로 색상 의존 검사 자동화에 적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코그넥스(대표 Robert Willet)가 컬러 이미징 기능을 새로 탑재한 세계 최초 딥러닝 기반 산업용 스마트 카메라 ‘인사이트(In-Sight) D900 Color’를 출시한다고 11월 6일 밝혔다. 코그넥스 ‘인사이트 D900C’는 산업용 등급을 갖춘 스마트카메라인 인사이트에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솔루션인 ‘코그넥스 비디(ViDi)’가 통합된 업계 최초의 딥러닝 내장형 비전 시스템이다.

‘인사이트 D900 Color’의 컬러 이미징 기능으로 이물질 입자 감지 [사진=코그넥스]

컬러 이미징 기술이 필요한 광범위한 인라인 검사 문제를 해결해 자동차, 전자제품, 패키징, 식음료, 의료 장비 및 물류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의 색상 의존 검사 자동화에 적합하다.

검사 작업자의 학습 능력과 비전 시스템의 강력하고 일관성 높은 검사 기술력이 더해진 인사이트 D900C는 소수의 이미지 샘플을 사용한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자에게 친숙한 플랫폼인 ‘코그넥스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해 PC나 딥러닝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검사를 위한 설정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코그넥스 칼 거스트(Carl Gerst) 비전 및 ID 제품 부문 선임 부사장은 “코그넥스가 진행하는 딥러닝 기반 검사의 30%는 컬러 이미징이 필요할 정도로, 색상은 여러 산업의 다양한 조립 검증 및 결함 감지 검사에서 특징을 구별 짓는 중요한 요소”라면서, “인사이트 D900C는 빠르면서도 쉽게, 비용 효과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어 공장 자동화 검사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그넥스가 제시하는 컬러 이미징 기능이 필요한 검사 유형은 △‘이물질 입자 감지’ △‘키트 구성 검증’ △‘후방 주차 지원 센서 검사’ △‘패키징과 동일한 색상의 이물질 검사’ 등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